희망이야기

 

주식 보조지표 종류에는 무엇이 있고, 어떻게 활용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총정리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저는 여태껏 모든 주식 보조지표에 대해서 개념과 투자적용방법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왔습니다. 이러한 정보글로 많으신분들이 투자에 도움을 많이 받았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무척 뿌듯했던 것 같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주식공부를 할겸 정리하며 작성하게 된 글이였는데 주식 보조지표 종류를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글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이렇게 포스팅을 쓰게 되었네요.

 

희망이야기는 주식투자와 관련된 투자방법이나 차트관련된 모든 부분을 다루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방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 보조지표 종류 총정리

들어가기에앞서 코멘트

 

먼저 주식 보조지표는 차트투자측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식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오래된 주식시장의 역사상 움직임의 등락에 따른 이해와 향후미래에 있을 움직임을 예상하기 위해서 수많은 수학적수식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답니다. 이러한 주식 보조지표의 하나하나는 나올때마다 시장의 큰 센세이션으로 작용할만큼 의미비중이 컷었는데요. 지금의 와서는 그 중요성에 대한 강조가 덜해진 부분이 분명 존재한답니다. 결국, 후행성측면에서 완전한 움직임 예상은 그 어떤 지표로도 불가능하였고, 앞으로도 없을 확률이 크겠죠. 하지만 그것은 하나의 지표만을 중심으로 생각하였을때의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차트의 지표적측면과 재무성장성을 함께보아 투자를 진행하거나, 다양한 지표의 결합으로 적중성을 높이는등의 각자만의 추가적인 행동으로 얼마든지 투자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실제로 그렇게 투자를 진행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주식 보조지표를 무조건 들어맞아 꼭 알아야한다라는 것보다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라는 측면으로 받아들이신다면 좋으실 것 같네요.

 

▼ 아래에서 소개하는 모든 주식 보조지표는 MTS나 HTS 차트설정란에서 제공되는 부분으로 어떠한 증권사차트에도 적용해서 투자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유진투자증권을 주로 이용하는데 이쁘게 정리가 잘되어 있네요. 이제 지표를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래에서 소개한 포스팅들은 희망이야기에서 직접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클릭하시면 각 글들로 이동됩니다. 각 주식 보조지표의 원리는 물론, 실제차트에 적용시켜 투자활용에 바로 사용할 수 있게 정성껏 작성한 글들이니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거래량지표

 

 

[주식/주식차트분석] - MFI 지표 - RSI와 거래량을 합친 보조지표 !

[주식/주식차트분석] - OBV 지표 매매기법 알아보기

[주식/주식차트분석] - PVT 지표 투자매매 활용방법 (매집이탈분석)

 

2. 추세지표

 

 

[주식/주식차트분석] - 유명한 스토캐스틱 지표 알아보기 !

[주식/주식차트분석] - 주식 추세 방향 알아보기 - MACD 지표

[주식/주식차트분석] - 매수매도 시점잡기 유용한 CCI 지표

[주식/주식차트분석] - 추세확인으로 매수매도잡기 - DMI 지표

[주식/주식차트분석] - 주식의 추세를 확인하자 - ADX 지표

[주식/주식차트분석] - 모멘텀 지표 (Momentum) 주가추세 매매기법

[주식/주식차트분석] - TRIX지표 핵심 매매기법 알아보기 !

[주식/주식차트분석] - Parabolic SAR - 추세지표 매매방법

 

3. 변동성지표

 

 

[주식/주식차트분석] - 보조지표 RMI - RSI의 변형 매매기법

[주식/주식차트분석] - Sonar 지표로 추세의 강도파악하기 !

[주식/주식차트분석] - Price Oscillator 지표 - 장단기 이동평균선 매매

[주식/주식차트분석] - ATR 지표 - 주식의 변동성 이용하기

[주식/주식차트분석] - 볼린저밴드 투자기법 알아보기 !

[주식/주식차트분석] - RSI 지표 - 주식매매기법 핵심 정리 !

[주식/주식차트분석] - 이격도 심화 - 엔벨로프 투자 방법 !

 

4. 지지저항지표

 

[주식/주식차트분석] - 디마크(DeMark) 지표 - 지지저항밴드

[주식/주식차트분석] - Price Channel - 고가저가밴드

[주식/주식차트분석] - 주식 피봇(pivot) 지표 - 지지저항 매매 방법

 

5. 다이버전스 상황

 

[주식/주식차트분석] - 다이버전스 매수매도 타이밍 알아보기

 

 

여기까지 주식 보조지표 종류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지표는 물론, 재무상황이나 투자방법등의 투자관련 팁들을 아래의 "주식투자 가이드북"에서 연재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연재되고 있으니 많은 방문하셔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