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그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주식 차트 분석 어플 추천으로 매수/매도를 직접 알려주어 초보자도 활용하기 좋은 앱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면 현재 시장의 주도테마부터 정보매매와 재무분석, 그리고 차트분석까지 너무 많은 공부량에 초보 투자자들은 이 모든 것을 공부하고 활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잘할 수 있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여 투자에 참고되는 비중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소위 말하는 주식의 재무구조를 분석하는 가치투자는 차트투자자보다 분석하고 공부해야하는 분량이 많고, 차트를 중요시 하지 않기 때문에 차트의 매수,매도 분석에는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식 차트분석에서도 무수히 많은 대가들이 만들어 놓은 다양한 지표와 읽는방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투자 중요도는 덜 할 수는 있어도 완전히 외면하는 것은 틀린 것이기 때문입니다. 유명한 국내외의 가치투자자들의 경우를 살펴보아도 기업의 가치의 저평가를 믿고 매수를 하였더라도 자신만의 기준으로 차트 및 가격이 단기간 과열이 되었다고 보여진다면 일부 매도를 하는 투자방식이 훨씬 많습니다. 기업의 가치를 보기 때문에 주인의식으로 팔면 안되는 것이 아니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직접 사업 자본을 투자하는 것이 아닌 주식의 장점으로 빠른 환매수가 가능하다는 것을 명확히 살리는 것이죠. 


이렇게 차트를 투자에 활용을 하고 싶지만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지표에서 제시하는 매수,매도 시기를 파악해보고 싶으시다면 주식 차트 분석 어플 추천으로 인베스팅을 소개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희망이야기 블로그에서도 다양한 차트 지표들을 소개해드렸고 매수/매도 포착시점에 대한 상세한 설명들을 함께 작성하였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렇게 알아본 공식과 원리만을 기억하면 주식 차트 분석 어플 인베스팅에서는 차트상황 만을 보았을때 지표들의 매수와 매도 시점을 알려주는 것이죠.




주식 차트 분석 어플 추천 (매수 및 매도를 알려주는 앱)



▲ 과거에도 주식투자자의 필수투자 앱/어플로 추천드린 인베스팅에서는 주식 차트 분석 어플의 기능으로 훌륭한 매수,매도 시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전 글에서는 리포트분석과 조건검색식을 중점적으로 소개를 드렸다면 이번에는 차트 분석의 관점에서 활용방법을 작성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전 글을 안보셨다면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식/주식정보] - 주식 어플 추천 (투자자 필수앱 인베스팅)



▲ Investing 앱의 주식 메뉴로 들어가신 후에 우측 상단을 보시면 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단기,장기와 상관 없이 차트 지표로써 현재 시점에 매수,매도하기 좋은 시점인지 보고 싶은 회사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 저는 예시를 위해서 마스크 제조회사로 유명한 웰크론을 검색해보았네요. 보여지는 화면에서 기술적 메뉴로 들어갑니다.




▲ 요약란을 보시면 주식 차트 분석상 적극 매수시점이라고 알려주고 있는데요. 이동평균 지표를 보면 모든흐름상 상승추세로 상승 방향을 보고 있으며, 기술적 지표의 8종류중 7종류가 매수 시점, 1종류는 매도 시점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베스팅 주식 차트 분석 어플을 이용한다면 지표의 원리와 사용방법을 모르더라도 매수와 매도 중 유리한 상황을 파악해볼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늘 제가 주식 차트 지표를 설명드릴때 말씀을 드렷듯이 지표의 탄생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적절한 시점에 더 적합한 지표를 선택하지 못하기 때문에 좋지가 않습니다. 그러니 인베스팅을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사용되고 있는 8가지 지표가 무엇인지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지표는 아래 추가 설명드리겠습니다.)




▲ 차트의 모양이 바뀌게 되면 기술적 차트 분석도 바뀌게 됩니다. 위에 있는 시간, 일봉, 주봉, 월봉에 따라서 내가 하고 있는 투자에 적합한 기간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기투자자라면 시간,일봉을 중장기 투자자라면 주봉,월봉이 더 유용합니다.




▲ 이제 주식 차트 분석 어플이 어떠한 지표를 이용하여 매수,매도를 알려주는지 파악해볼 차례입니다. 화면을 더 내려보시면 먼저 이동평균선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뒤의 숫자는 선의 종류이며 일봉이라면 5일,10일,20일선등이 됩니다. 이동평균선 지표로 매수,매도시기를 조율할 수 있다는 것은 단지 주가의 추세를 파악하여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추세성으로 제시해준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주식/주식차트분석] - 골든크로스 핵심정리 : 골든크로스 종목 찾는법

[주식/주식차트분석] - 이동평균선과 골든크로스,데드크로스 용어 정리


단순과 지수부분의 가격이 다른 이유는 스무더가 들어갔는지 안들어갔는지의 차이로, 단순이동평지표는 Smoother를 사용하여 정확한 가격이 아닌 가격변동에 느리게 반응하는 지표입니다. 스파이크를 고려하지 않는 것으로 쉽게 말해 정확하게 표시되는 우측 지수이동평균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인베스팅 주식 차트 분석 어플에서 사용하고 있는 8가지 지표로 모두 사용할만하다 싶으시다면 요약 매수,매도에 대한 평가를 바로 이용해보실 수 있겠지만 저는 이 지표들을 직접 확인해서 매매에 참고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표들을 모두 사용하는 것은 저의 투자방법상 잘 들어맞지 않거나 적중률이 좋지 않다고 느꼇기 때문입니다. 


위 8가지는 모두 유명지표로써 많은 투자자들이 참고하고 있는 투자 지표이기는 하나 현재 주식의 추세상에서 잘 들어맞는 지표가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 원리를 알고 계셔야 적시적소에 사용할 수 있으니 아래 글들을 정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식/주식차트분석] - RSI 지표 - 주식매매기법 핵심 정리 !

[주식/주식차트분석] - 유명한 스토캐스틱 지표 알아보기 !

[주식/주식차트분석] - 주식 추세 방향 알아보기 - MACD 지표

[주식/주식차트분석] - ATR 지표 - 주식의 변동성 이용하기

[주식/주식차트분석] - 주식의 추세를 확인하자 - ADX 지표

[주식/주식차트분석] - 매수매도 시점잡기 유용한 CCI 지표




오늘은 이렇게 주식 차트 분석 어플 추천으로 매수/매도를 직접 알려주는 인베스팅 앱을 알려드렸습니다. 단, 이를 완전히 신용하여 매매에 나서신다면 수익을 보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당부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주식/주식차트분석] - 주식 보조지표 종류 총정리


직접적으로 차트에 적용시켜 파악하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는 의미이지 이를 100% 믿고 매매를 한다면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스스로 다른 지표들을 공부해보고 인베스팅에서 제공하지 않는 분석 지표들은 직접 차트에 적용시켜 활용하셔야 합니다. 저도 오랜 투자기간동안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는 필수 투자 앱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시면서 메뉴와 기능들을 익혀나가신다면 투자에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