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주식 어플 추천으로 투자자라면 대부분 알고계시는 인베스팅앱에 관한 내용입니다. 보통 MTS와 인베스팅을 번갈아서 사용하시는분이 많으실정도로 주식관련정보와 해외증시상황을 살펴보기에 무척 좋습니다. 또한, 각날짜에 발표하는 이벤트들의 예정이나 예상치를 소개해주기 떄문에 무척 유용한데요. 흔히들 투자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나 원유재고량, 금리등의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주식 어플이라는 것입니다.


커뮤니티나 관련된 오픈톡방들에서 선물지수나 뉴스등의 정보를 가져오는 것이 대다수 인베스팅 주식 어플의 정보입니다. 다운로드를 진행하시기전에 먼저 체험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사이트에서도 앱의 일부분을 체험해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해보실 수 있구요. 차트나 검색기와 같은 기능도 제공하는등. 주식투자와 관련되어진 유용한 메뉴들이 많기에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한번도 든적이 없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식 어플 추천 다운로드 (투자자 필수앱)


▼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주식 어플인 인베스팅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 한국에서만 500만명이상이 다운받아 사용하고 계시는데, 한국투자자수를 생각해보면 대다수 이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법도 간단하지만 중요한 부분들을 짚어드릴테니 참고하셔서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 설치 후 실행한 화면입니다. 먼저 첫번쨰 화면인 시장부분인데요. 현재 실시간 지수를 알려주는데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호주, 중국, 유럽등 모든 시장부분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과거와 다르게 정보화시대로써 이러한 정보가 전세계어디든 실시간으로 전달되기 떄문에 개별시장리스크라는 것이 사라졌다고 하는데 이것이 무슨 의미냐면 미국주식이 떨어진다고 다른외국시장에 투자해서 상승한다는 보장이 적다는 것입니다. 그날그날 나라별로 다른시간대에 주식시장이 열리지만 한쪽의 큰폭의 하락은 다른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상승또한 마찬가지로 따라서 한국시장이 열리기전 타외국의 지수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보시다싶이 대부분 같이 오르거나 떨어지는 경우가 무척 많답니다.



▼ 시장뿐만 아니라 이 주식 어플에서는 원자재와 외환, 암호화폐, 채권까지 모두 종합하여 목록으로 제공해줍니다. 오늘의 주식상승으로 인해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금과 은등이 하락하는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고 이란의 불안감으로 유가가 큰폭으로 상승하는 흐름임을 볼 수 있네요.



▼ 또한 주식시장에 중요한 전세계적인 뉴스를 최신,인기순으로도 볼 수 있는데 시간이 남으실때마다 한번 훑어보시면 큰 도움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네이버경제나 다음증권뉴스등을 보시는분들이 많은데 주식 어플에서 제공되는 부분은 증시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부분을 보다 세밀하게 다뤄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위에서 설명드렸던 이벤트메뉴에 있는 것인데 미국의 원유재고량발표 (유가선물흐름을 가장 크게 좌지우지 하는 발표죠), 기타 경제선행지수나 물가지수등의 발표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유명증권사들의 예상치를 종합적으로 보여주고 발표의 결과에 따라 증시의 움직임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음으로 주의깊게 봐주셔야하는 부분입니다. 불확실한 중요지표가 발표된다고 하면 투자를 관망하는 것도 좋은 판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위에서 거시적관점의 지수와 선물흐름, 뉴스등을 다뤄보았지만 인베스팅 주식 어플에서는 미시적인 관점에서 개별주식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인 주식 종목검색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더보기란에서 툴에서 찾으실 수 있답니다. 



▼ 투자자들이 중요하게 보시는 PER이나 시가총액, 변동률, 거래량과 같은 투자하기 좋은 수치를 기입하시고, 투자하고 싶으신 산업의 종류, 배당률등의 정보를 기입하시면 그곳에 해당하는 포트폴리오목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증권사MTS에서도 동일하게 제공하는 것으로 보다 편리한 것을 이용하시면 되겠죠?



이상으로 주식 어플 추천 (투자자 필수앱)을 살펴보았습니다. 미중무역전쟁의 여파가 길어지는 가운데 G20정상회담에 대해서도 쉽게 낙관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런 불확실한 상황에서는 리스크를 줄이시고 보수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싶네요. 모든 분들의 투자성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