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반갑습니다.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식계좌 입금 및 출금을 하는 이체방법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셨다면 주식매수를 위해서 주식계좌 입금을 하셔야하는데요. 아무래도 은행계좌와는 다르다보니 처음부터 어려움을 느끼시는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원활한 투자금액관리를 위해서 주식계좌의 출금과 입금 방법을 숙지해놓으시는 것이 좋겠죠? 저는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지만 타증권사를 이용하고계시더라도 방법은 같기에 이번글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의 세계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01.주식계좌 입금 방법 


▼ 먼저 진행하기에 앞서서 저는 mts 비대면계좌를 이용하였는데요. 모바일에서도 주식거래를 진행함은 물론 이체가 무척 쉽기 떄문에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아직 주식계좌를 만드시지 않으셨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식/주식정보] - 주식계좌 개설방법 (키움증권 비대면주식계좌 개설)



주식계좌를 만드신분이라면 MTS화면에서 주식잔고로 들어가보세요. 어떠한 증권사를 이용하고 계시더라도 상단부분에서는 본인의 계좌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주식계좌 입금은 여태까지 많이 해보셨던 은행이체와 동일하기에 무척 쉽습니다. 본인의 증권사, 해당계좌번호를 기억하시고 은행송금으로 들어가주세요.



주식에 투자하고 싶으신 금액을 기입하시고 보내는 곳에는 키움증권(혹은 이용하고 계신 증권사명)을 찾아주신 후 계좌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체전에는 계좌명의를 한번더 확인하게 되는데 자신의 이름이 맞는지 보시고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그 후 다시 증권계좌로 들어가보시면 잔고 혹은 예수금란에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주식계좌 출금 방법


▼ 주식계좌 출금전에 꼭 알아두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주식을 매도한 당일에는 출금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많은분들이 당황하실 수 있는 부분으로 주식의 체결은 D+2제도에 의거하여 시일이 지난후에야 매도 후 현금출금이 가능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당일매도 후 타주식을 매수하는 것은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꼭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주식/주식정보] - 주식 예수금 - 쉽게 알아보기



주식계좌 출금은 해당 증권의 기능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우측하단에서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전증권사가 동일합니다.)



키움증권기준으로 업무 > 출금란을 이용하시면 되고 이곳에서 이체내역까지 함께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메리츠투자증권상에서는 뱅킹/대출 > 이체/ 유진투자증권상에서는 뱅킹 > 이체출금등으로 모두 엇비슷한 메뉴구성을 가지고 있으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본인의 비밀번호를 기입후 출금가능 금액을 확인해보세요. 위에서 설명드렷듯이 아직 매도후 D+2일이 경과하지 않았다면 가능액이 적게 나오실 것입니다. 그 후 이체하고 싶으신 금액을 넣어주신 후 입금계좌에 은행정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가끔 몇몇의 증권사측에서는 연계은행에서의 입출금만을 지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계좌개설시 인증받았던 은행만이 사용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입출금내역란에서는 주식계좌 입금 및 출금에 대한 정보가 모두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식수익률을 측정하는데 있어서 총이체내역에 대한 정보는 필수라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메뉴접속을 기억해두시면 유용하답니다. [주식/주식정보] - 주식 수익률 조회하는 방법 (증권사 기능)  


희망이야기에서는 주식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방법과 팁들을 작성하고 있으니 많이 방문하셔서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