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블로그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 작성해볼 포스팅은 주식 수익률 조회하는 방법으로 PC와 모바일상에서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계좌수익률 확인 기능입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시고 처음 당일 매수,매도를 진행하셨을때에는 계좌정보란에서 평가손익과 수익률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다음 주식시장이 시작되게 되면 이전날의 거래내역은 현계좌잔고란에서 파악하기 불가능하여 총손익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불가능하셔서 궁금하셨을 것입니다.


또한 내가 이번달, 올해 주식 수익률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신분들이여도 무척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떤 증권사이던 본인이 투자한 주식 수익률을 보여주는 기능을 HTS,MTS상에서 모두 제공함으로 이것을 토대로 얼마나 내가 발전하고 있는지, 손익은 얼마나 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주식 수익률 조회하는 방법 (PC,모바일 모두 가능)


▼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수익률 조회법을 소개해드릴텐데, 타 증권사를 이용하더라도 관련메뉴항목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주식/선물옵션 > 계좌정보란으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 우측의 카테고리란에서 주식 수익률 현황을 선택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때 어떤 증권사던 주식 수익률 조회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본인의 비밀번호와 조회해보고 싶으신 기간을 지정하시면 평가손익과 수익률이 나오게 됩니다.



주식 수익률 산정방식이 궁금하신분들을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평가손익 = 기말자산액 - 기간초자산액 + 총출금액 - 총입금액 + 총출고액 - 총입고액 + 기간내채권매수금액 - 기간내채권매도금액 + 기간내선물대용매도 + 기간내위탁대용매도

수익률 = (평가손익 / 기간내총투자평잔) X 100



▼ 요즘 주식투자자들은 HTS보다 MTS를 이용하시는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임으로 대다수 기능들또한 핸드폰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MTS어플에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주식>계좌>일별,기간수익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타증권사분들이시라면 주식메뉴란이나 나의 고객계좌뱅킹 쪽을 살펴보시면 수익조회란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PC와 마찬가지로 주식 수익률을 조회해보고 싶으신 기간을 지정하신후 일별 혹은 월별로 정리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주식 수익률의 기간산정으로 본인의 투자성과를 판단해보고 싶으신분들에게 한가지 더 추천드리고 싶은 기능이 있다면 바로 주식일지차트입니다. 이것은 차트상에서 내가 언제 매수, 매도를 하였는지 볼 수 있는 자료로써 매매복기를 통해 공부와 복습을 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관련 포스팅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주식정보] - 주식 매매일지 작성방법 (키움증권 어플기능)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