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그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 방법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해외시장은 한국시장에 비해서 연혁이 길고 성숙하여 주주들에게 이익을 환원한다는 개념이 강해 높은 배당금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또 미국 정부의 방침이 이익금을 배당하지 않으면 높은 세율을 부과하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많은 세금을 낼 바에 배당금을 주는 것이 훨씬 좋은 선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1년 1회 배당금 지급을 받지만, 미국에서는 1년 4회 분기배당, 월 배당 주식까지 훌륭한 배당주들이 존재합니다.

 

배당금을 일찍 받을수록 재투자를 통해서 복리 수익을 높여갈 수 있으므로 빠른 주기에 배당을 주는 회사를 투자하면 수익금을 계속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래서 월배당, 분기배당주 중에서 우량한 회사들을 선별하여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달마다 배당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해외주식 투자를 하면 내 회사의 배당금이 언제 입금되는지, 배당금이 얼마나 나왔는지 확인하고 싶으실텐데요. 이런 궁금증을 완전히 해소시켜드리기 위해서는 키움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 방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추가로 이전에 소개드린 더 리치 앱을 통해서 배당금 추이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입금내역 확인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영웅문S 글로벌 어플을 실행한 후 로그인합니다.

2. 좌측 하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업무 - 배당입금내역을 누릅니다.

 

 

4.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5. 배당금 입금 내역을 확인하고 싶은 기간을 설정합니다.

6. 입금일자, 종목명, 외화배당금(세전/세후), 외국납부세액, 수수료, 원천징수세액을 확인합니다.

 

저는 작년 12월 17일 두 개의 종목으로 세후 2.43 달러 배당금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입금을 받은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앞으로 내 계좌에 배당금이 입금될 내역을 보고 싶다면 아래의 권리내역을 조회하셔야 합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권리내역 확인 방법 (입금일, 배당금액)

1. 업무 - 권리내역을 누릅니다.

2. 내가 투자한 회사의 기준일 충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준일에 내가 해당 주식을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2월 2일날 저 주식을 보유해서 배당금이 입금될 것이다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이죠.

 

 

3. 우측으로 넘겨서 나의 보유수량, 배정금액, 입금일을 확인합니다.

 

보유수랑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주식의 수량이고 배정금액은 한주당 입금되는 배당금액입니다. 따라서 첫번째 주식의 경우 10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17달러를 받게 되는 것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입금일은 배당금이 저 날짜에 입금이 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입금내역 확인 방법

배당금 날짜가 되었다면 실제로 내가 배당금액을 계좌에 입금을 받았는지 확인해야겠죠? 모든 배당금은 나의 주식계좌 예수금으로 들어오며 미국주식의 경우 달러가 입금됩니다.

 

1. 해외주식 - 거래내역을 클릭합니다.

 

 

2. 배당금 입금일자가 포함되게 기간을 설정해줍니다.

3. 조회구분을 배당금입금으로 선택합니다.

4. 거래일, 처리시간, 배당금(외화)입금, 금액, 외부납부세액을 확인합니다.

 

해외주식 배당금 추이 및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추천

이전에 소개드렸던 더리치 어플리케이션은 해외주식 배당금 투자시 필수적으로 설치하셔서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내가 관심있는 회사의 과거 배당금 추이를 확인할 수 있고, 배당주기, 배당락일의 정보도 쉽게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12월간의 배당금액을 그래프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배당투자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및 배당금 관리 어플 추천) 이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해외주식뿐만 아니라 국내 주식의 배당금 기준일, 금액, 입금일이 궁금하다면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사이트/영웅문S 어플)) 이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