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및 배당금 관리 어플 추천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칼럼입니다. 코로나 이후 주가가 전세계적으로 폭등을 하며, 최고가를 갱신하면서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입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중에서 주가의 높은 상승률과 많은 배당금의 지급에 관심을 가지고 해외 계좌를 개설하여 미국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이 특히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미국주식을 시작하는 투자자가 많이 증가한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주변에 대다수분들은 합리적이고 지속적인 분기배당 내지는 월배당을 주는 미국 투자에 많은 메리트를 느끼고 시작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러한 점에서 최근 소액으로 미국투자를 시작해나가고 있으며 기본전략 베이스로 월배당 포트폴리오 관리와 재투자를 통한 복리 수익 운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때 미국주식을 투자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포트폴리오 관리와 배당금 관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미국 주식의 특성상 재무제표 및 관련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영어 능력이 중요하기 떄문입니다. 쉽게 말해 단순히 인터넷 번역기를 이용해서는 자세한 의미전달과 분석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어서 한국에서와 달리 집중투자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 투자는 한국에서 속히 말하는 백화점 매매와 같은 다수의 주식을 매수하여 분산투자하거나 속편히 ETF를 투자하여 안전성과 전체 시장 상승 추세를 추종하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만약 영어를 잘하신다면 해당되는 내용은 아닙니다.

 

그래서 저도 이러한 점으로 퀀트 스크리닝을 통해서 미국주식을 최대한 많이 보유할 예정이며 ETF 500을 상회하는 수익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수의 회사의 포트폴리오와 배당금 관리를 하는 것은 필수인데 다행히도 누구나 쉽고 전문적인 관리를 할 수 있는 어플이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배당금 관리 어플 - 더 리치 추천

더리치는 최고의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관리와 월 배당금 관리를 할 수 있는 어플로 미국 투자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내가 보유한 주식의 전체 평가액, 수익액, 수익율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월 배당금 지급 금액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그래프와 배당락, 배당지급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더 리치 TheRIch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배당금 관리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2. 앱을 실행한 뒤 구글 계정 또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3. 중앙 하단에 있는 포트폴리오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우측 상단 +를 누릅니다.

 

 

5. 포트폴리오 이름을 설정한 뒤 승인을 클릭합니다.

6. 생성된 포트폴리오를 눌러줍니다.

 

 

이제 포트폴리오에 내가 보유한 주식을 넣어주셔서 관리를 시작해야 합니다.

7. 우측 상단 +를 누르고 티커(주식종목)을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8. 등록할 주식의 나의 평균단가와 수량을 입력하고 자산추가를 클릭합니다.

9. 반복해서 +를 눌러 내가 보유한 주식을 모두 넣어주시면 됩니다.

 

더리치 앱을 통해서 포트폴리오 배당금 관리 및 확인 방법

▲ 더리치 포트폴리오에 내가 보유한 주식을 모두 입력하면 위 사진과 같이 나의 투자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자산구성과 평가손익, 수익률 등은 증권사 계좌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더리치 어플만의 강점은 나의 투자배당률, 시가 배당률, 배당 구성, 월별 예상 배당금 분포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월~12월달의 예상 배당금 그래프를 통해서 내가 이번달의 지급받을 수 있는 배당금액수는 얼마인지 볼 수 있고 투자자는 부족한 달의 배당금을 증가하기 위해서 해당 월에 배당을 하는 주식을 편입하는 등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해 투자 전략을 세워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내가 포트폴리오 보유한 주식의 업종 %를 확인하고 내가 편입하지 않은 섹터나 비중분산을 할 수 있는 전략에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더리치에서 매수하였거나 매수를 희망하는 주식을 검색한 뒤 배당 메뉴를 누르면 해당 회사의 배당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락일, 배당지급일, 배당주기,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서 배당금 투자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는 월 배당금 지급과 수십년간 지속적으로 배당금이 상승한 리얼리티인컴을 예시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배당주기는 월배당, 금액그래프는 증진되는 것을 볼 수 있고, 배당락일에 보유하면 배당지급일에 해당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됩니다.

 

더리치 미국주식 추가 매수, 추가 매도시 포트폴리오 관리하는 방법

1. 더리치 앱의 포트폴리오로 들어갑니다.

2. 추가매수 또는 추가매도한 주식을 클릭합니다.

3. 추가 매수 메뉴나 편집을 누릅니다.

 

 

4. 추가매수시의 평균단가와 수량을 입력하면 포트폴리오에 자동 계산되어 입력됩니다.

5. 추가매도시 입력이 불편하다면 종목을 삭제한 뒤 계좌잔고에 보이는 평균단가와 수량을 재입력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리치의 총평을 하자면 직접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고도 현존하는 최고의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및 배당금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입소문이 나서 현재 한국에서 미국투자를 하는 대다수의 투자자분들은 더리치를 사용하며,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캡쳐하여 공유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증권사 계좌에서는 나의 배당금률이나 예상되는 월 배당금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미국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꼭 다운로드 받으셔서 이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