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사를 이용해서 해외투자를 하고 있는 투자자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0.07% 적용 방법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해외주식을 투자하시는 투자자들의 대다수는 미국 주식을 매매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한국에 비해서 다양하고, 글로벌 기업에 투자를 할 수 있다는 매력에 미국 투자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키움에서 미국주식을 투자할 때에는 한국과 다른 매매수수료가 적용되며 0.25%가 부과됩니다.
저는 장기투자자이기 때문에 거래수수료에 대한 부담은 단기 투자자들에 비해서 적은 편이지만 매매시 반드시 부과되는 증권사 수수료를 줄이면 매수평단가와 수익률 향상에 크게 기여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 투자자분께서 키움증권 협의수수료를 적용하여 0.07%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하여 바로 적용하여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주의할 점은 키움증권 협의수수료의 적용은 이벤트에 공시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직접 전화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키움으로 해외주식에 투자하고 있다면 방법을 따라하셔서 반드시 0.07%를 적용하여 투자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해외 협의수수료 0.07% 적용 방법
키움증권 협의수수료로 0.07%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키움에서 상시적으로 하고 있는 0.1% 수수료 이벤트에 적용 받는 중이어야 합니다. 키움증권 사이트나 영웅문 앱 이벤트를 확인하시면 거래수수료 0.1%와 환전우대 95% 이벤트를 찾을 수 있고 신청을 통해서 미리 적용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이벤트 참가로 미국주식 기준으로 원래 0.25%에서 0.1%도 굉장히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만 0.07%를 적용하면 0.03%의 수수료를 추가적으로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0.07% 적용 방법
1. 키움증권 전화번호 1544-9400으로 통화합니다.
2. 2-0-7을 순서대로 누릅니다.
3. 나의 계좌번호 + #과 계좌 비밀번호 + #을 입력합니다.
4. 상담사와 연결되면 키움증권 협의 수수료를 신청하고 싶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0.07% 적용은 이처럼 유선상으로만 가능하며 상담사분과 궁금한 점을 물어보니 이벤트 안내 페이지, 수수료 0.07%를 적용할 수 있다는 안내가 전혀 없다고 합니다. 또한 적용 기준 또한 자체적인 심사를 통해서 승인된 계좌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 주변 지인 투자자분들 모두 승인되어 사용하고 있으며 승인을 탈락한 투자자분들을 찾을 수 없는 것을 보면 신청만하면 무조건 적용이 된다고 판단됩니다.
1~3일간의 승인기간을 거치면 위 핸드폰 문자를 받게 되는데 007%는 1년간 적용되며 적용 기간내 거래시 1년 단위로 계속 자동연장된다고 합니다. 수수료가 0.07%이면 전 해외증권사 중에서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키움 투자가 가장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해외주식 영웅문에서 계좌 > 수수료를 누르면 현재 계좌에 적용된 매매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지만 제 계좌를 보아도 이벤트에서 신청한 0.1%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거래시 수수료를 계산해보면 현재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0.07%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개드린 방법을 적용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매매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