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영웅문S 어플과 컴퓨터 사이트에서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저는 주식계좌를 많이 운용하고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 계좌라도 기념으로 혹은 나중에 챙겨보기 위해서 소액씩 주식을 사두고 납두는 편입니다. 동일한 명의여도 주식계좌는 다수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키움증권을 주로 사용하지만 사용하지 않는 키움계좌가 있는데요. 최근 배당 통지서 우편이 도착해서 확인을 해보니 생각지도 않았던 계좌에서 쏠쏠한 금액이 들어와 확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약간 차이가 있는데 컴퓨터에서는 hts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가 없이 키움 사이트 로그인을 통해서 바로 조회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는 영웅문S 어플에서 조회를 하는 것이 편합니다. 그래서 사용 환경에 따라서 배당금을 볼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 과거 제가 작성했던 배당금일자와 금액확인을 함께 해보신다면 조회가 더 편리해지고, 정확한 금액이 들어왔는지 쉽게 확인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서 내가 배당금을 받은 회사의 배당입금날자와 금액을 먼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시 조회 기간을 설정하여야 하는데 언제 입금이 되었는지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배당금에는 세금 15.4%가 공제된 금액이 들어오게 됩니다. 아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식/주식정보] - 주식 배당금 지급일 확인하는 방법 !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스마트폰 영웅문S 어플)

 

▲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 들어온 모습입니다. 최우측 하단에 있는 계좌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계좌 내역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상단 메뉴바를 우측으로 밀어보시면 거래내역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 전체를 눌러서 입출금으로 바꿔주시면 보다 쉽게 배당금 내역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간설정은 내가 보유했던 회사가 지급한 배당금일자를 넣어주시거나, 조회를 하지 않으셨다면 2월부터 5월까지 설정하시면 모든 배당금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되셨다면 조회를 클릭합니다.

 

 

▲ 아래의 목록을 보시면 거래일자, 종목명, 거래종류 배당금 입금, 거래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시 증권계좌 입금형식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계좌 예수금도 동일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컴퓨터 키움증권 사이트)

 

컴퓨터에서는 귀찮게 영웅문S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키움증권 사이트에서 배당금 권리내역은 물론이고 거래내역까지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키움증권 사이트로 들어가주신 뒤 로그인을 합니다. 그 후에 주식/선물옵션 - 주식 - 계좌정보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해주세요.

 

 

좌측 카테고리에서 거래내역을 누릅니다. 그리고 조회기간(배당금 입금일자)와 조회구분(입출금내역)을 설정한 뒤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목록에서 내가 받은 배당종목과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좌측 카테고리에서 권리현황을 누르면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으로 종목코드, 종목명, 금액, 일자까지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생각하지도 못했던 이러한 금액은 말그대로 스노우볼이 되어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받은 배당금은 재투자를 통해서 복리효과를 추구하기 때문에 이제 점점 금액이 늘어나는 것이 체감 되는 것 같네요. 여러분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하며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