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신분증 진위확인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제 주위를 보면 저금리, 비싼 부동산에 투자처가 사라지고 소액으로도 집에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주식 투자를 많이 시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높은 월급을 모아봐야 평균 서울 집값은 9억원에 달하며, 대출 규제로 인하여 서울, 수도권 내 내 집 마련을 하기가 사실상 어려울 정도로 올랐기 때문에 자산을 증식시킬 수단으로 주식투자를 선택하게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저도 올해 들어서 주변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주식 투자의 시작과 투자 방법에 관해서 설명드리고 있는데, 주식을 처음 접하다보면 기초적인 질문들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으로 많이 받는 질문이 키움증권 신분증 진위확인이 무엇이고, 시간은 얼마나 걸리며, 빨리 처리 하는법은 없나입니다. 처음 비대면 주식계좌를 앱으로 만들게 되면 개설까지 바로 진행되지만 입출금과 매매거래가 제한되는데 그 이유는 본인확인을 통한 신분증 확인을 키움증권의 직원이 직접 확인하고 승인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키움증권 신분증 진위확인은 비대면 계좌개설 떄 제출한 신분증을 확인 처리까지 기다리시면 되며, 예비 투자자가 뭔가를 신청해야하는 절차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한편, 빨리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키움증권 신분증 진위확인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해하시는데 하루도 채 걸리지 않고 곧바로 처리하는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신분증 진위확인 궁금증 총정리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완료시 위 문자를 받게 되는데 주목할 부분이 있습니다. "본 문자가 발송되더라도 신분증 진위확인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입출금 및 매매거래는 제한 된다"는 것입니다.

 

키움증권 신분증 진위확인 처리 시간은 평일 08:00 ~ 21:00 입니다. 따라서 주말에 만드신 경우 곧바로 처리가 불가능하며 다음 평일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키움증권 신분증 진위확인 소요 시간은 평일기준 1일 ~ 3일 입니다. 직원이 직접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비대면 계좌개설 신청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소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신분증 진위확인 빨리 하는법

빨리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신분증 진위확인을 빨리 처리 받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신분증 진위확인 문자를 받으신 뒤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키움증권 고객센터 1544 - 2744로 전화 합니다.

2. 0번을 눌러 상담원과 연결합니다.

3. 신분증 진위 확인 처리를 요청하고 개인 인적 정보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현재 당일이 평일이라면 채 몇분 걸리지 않아 신분증 진위확인 완료 문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팁입니다. 참고로 평일에는 전화문의 고객이 많아 대기시간이 길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상담원 연결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신분증 진위 확인을 받은 뒤 꼭 해야 하는 일

신분증 진위확인이 완료되면 문자가 발송되어 확인할 수 있고 인증서를 발급받고 입출금, 매매거래가 가능해집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주식 거래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주식계좌 입금/출금 이체방법

키움증권 지정계좌 등록 방법 (출금계좌 변경하기)

 

 

이제 키움증권 이벤트로 5만원 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1만원 이상 거래시 현금 1만원, 100만원 이상 거래시 4만원을 현금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를 반드시 신청하신 뒤 주식 매매를 하셔야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주식투자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투자는 원금 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며 수익을 내야하는데 이 과정을 아래의 희망이야기 주식투자가이드북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