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자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지정계좌 등록 방법으로 내가 사용하고 싶은 출금계좌로 변경하는 과정에 대한 칼럼을 준비했습니다. 주식 계좌에 입금을 하는 것은 어떤 계좌를 사용하든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출금을 할 때에는 증권사에서 설정한 계좌로만 가능한데 이 경우 처음에 계좌를 개설할 때 연계은행으로 등록한 계좌로만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연계은행이 아닌 내가 설정한 계좌로 출금을 할 수 있게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키움증권 지정계좌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키움증권 지정계좌 등록으로 출금계좌 바꾸기

▲ 키움증권 지정계좌 등록을 하기 전에 반드시 OTP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더라도 OTP가 없다면 지정계좌 등록이 불가능하다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OTP는 키움증권 영웅문S 앱에서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전 작성했던 글을 읽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OTP 등록 방법 (영웅문S 앱에서 발급하기))

 

OTP를 발급받은 뒤에는 아래의 지정계좌 등록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1.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업무에서 입출금/출고를 누릅니다.

 

 

3. 상단에서 지정계좌등록을 선택합니다.

 

 

4. 최근입금계좌를 눌러 목록에서 쉽게 지정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최근입금계좌가 아니라면 직접 입금기관과 입금계좌를 작성합니다.

 

 

6. 지정계좌 등록을 누르면 정상 처리됩니다.

 

키움증권 지정계좌로 출금하는 방법

1. 키움증권 업무의 입출금/출고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출금을 선택합니다.

3. 지정계좌를 눌러 출금을 하시면 됩니다.

 

 

주식계좌는 입금은 어디서든 자유롭게 할 수 있지만 출금은 증권사에서 허용하는 계좌에서만 가능하다라고 생각하신다면 지정계좌 설정을 해야하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타 증권사의 경우에는 연계은행으로의 출금 또한 OTP가 필요한 것에 비하여 키움증권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연계은행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허용되는 범위가 넓은 편입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