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제 블로그에 달린 많은 댓글을 보았는데, 생각보다 기초적인 부분을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매우 쉽고 간단하게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PC에서 주식거래하는 것을 HTS라고 하며 핸드폰으로 주식거래하는 방법을 MTS라고 한답니다. 제가 아래에서 소개드릴 내용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것이며 이번 기회에 모바일 비대면계좌를 증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장소에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으로 저는 핸드폰으로만 주식거래를 할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주식거래하는 방법 (핸드폰)을 소개하겠습니다. 매우 기초적인 내용으로 주식을 사기위한 돈 입금 및 매수와 잔고확인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 계좌개설 및 계좌입금


▼ 들어가기에 앞서서 위에서 소개햇듯이 핸드폰으로 주식거래하는 방법입니다. MTS계좌가 없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지금 바로 개설해보세요. 개설하시면 스마트폰으로 장소에 구애없는 투자가 가능해진답니다.





▼ 키움증권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른 증권사들의 어플도 기능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참고하셔도 좋답니다. 사용하시는 증권사앱으로 로그인하신 후에 하단 메뉴중 "계좌"를 눌러주세요.





▼ 본인의 잔고로써 매수한 주식들의 평단가 및 현재가격, 현재총수익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 막 개설한참이라 0원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식을 매수하려면 증권계좌에 돈을 입금시켜야 합니다. 상단 모자이크처리된 부분이 주식계좌번호입니다.





▼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주거래은행에서 위의 주식계좌번호에 돈을 입금시켜주세요. 저는 20만원을 입금시켜보았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 주식매수하는법



▼ 주식거래하는 방법 두번째 파트입니다. 이제 돈도 입금하였겠다. 원하는 주식을 구매해야겠죠 ? 하단메뉴중 "현재가"로 들어가신 후에 상단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 구매하고 싶으신 회사명을 입력해주신후에 목록에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저는 LG전자를 매수하고 싶어서 검색한 결과인데요. 현재가격은 67,700원에서 ~ 67,600원선에서 형성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파란색 목록들은 매도대기물량들이구요. 하단 빨간물량은 매수대기물량입니다. 가격별로 어느정도의 대기자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따라서 매도와 매수 대기가 물려있는 곳이 현재가라고 볼 수 있겠죠 ?


이러한 것을 호가라고 하는데 호가를 보는 방법을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원하시는 가격이 있다면 손으로 한번 클릭해주시면 매도와 매수버튼이 나오게됩니다. 이버튼을 누르시면 주문창으로 이동됩니다.





▼ 위 방법이 아니더라도 하단메뉴의 "주문"을 들어가시면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2번란에서 수량과 가격을 설정해주시고 3번란에서 현금매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확인을 눌러주시면 매수대기가 이루어지구요. 매도대기물량 가격에 매수를 누르셨다면 실시간으로 바로 주식이 매수되겠죠 ? 



여기까지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을 다뤄보았습니다. 많은분들께서 주식시작과 매수를 어려워하시는 것 같아서 쉬운 부분만 설명을 드렸는데요. 입급할 주식계좌만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쉽게 주식거래를 하실 수 있답니다. 물론, 어떤 주식을 매수할지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겠지만요.


아래의 주식투자가이드북에서 주식투자에 관련된 꿀팁들 총정리하고 있답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셨거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