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펀드투자권유대행인 핵심 요약정리


펀드 투자권유대행인 합격 및 수기


제가 펀드투자권유대행인을 공부하면서 만든 요약정리본을 블로그에 공유하겠습니다. 시험공부와 병행하여 보면서 공부하거나 시험을 치루기 직전에 마무리로 정리하면서 읽으시면 합격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요약본 참고도서는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최종핵심정리문제집 / 해커스패스 문제집 입니다 .



제1과목 펀드투자는 문항 수가 35문항으로 비중이 큰 편이며 각 파트별로 효과적으로 분류를 하여 가독성 좋게 쉽고 빠르게 요점정리를 할 수 있게 포스팅하겠습니다.


제2과목 투자권유는 문항 수가 45문항으로 비중이 가장 큰 편입니다. 비중이 큰 만큼 집중적으로 공부해 다수의 문제를 맞추는 것이 합격에 유리합니다.


2과목 투자권유는 펀드 관련 법규 파트의 집중적 공부가 필요하며 영업실무와 직무윤리 투자권유와 투자자분쟁예방은 비교적 쉬워 문제풀이를 통해 감각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3과목 부동산펀드는 문항수가 20문항으로 비중이 적고 1/2 과목과 중복되는 부분이 있어서 기존 공부한 내용을 가지고 문제풀이를 통해 준비하면 문제가 없기에 포스팅은 생략하겠습니다.


대행인 자격증 시험은 항상 시험범위가 일정하고 중요요점상에서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본 포스팅은 향후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시험을 치루시는 모든 분들이 유용하게 구독하셔서 큰 도움 되리라 생각합니다.


핵심 요약본은 각 과목별 , 파트별로 나눠서 올릴 예정으로 이웃추가나 즐겨찾기로 방문하셔서 공부하시면 좋습니다. 언제든지 찾아오셔서 자격증 카테고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으로 많은 분들의 합격에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