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주식투자를 하는 투자자라면 보너스를 받는 날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배당금이다. 은행에 돈을 맡기면 이자가 나오듯이 주식에 투자를 했다면 배당금이 나오는 것이다. 주식투자의 꽃 배당금의 지급일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주식 배당금 지급일 확인하는 방법 !


배당금 알아두면 좋은 정보 


◆ 회사는 배당금을 정기주주총회 후에 30일 이내에 배당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 배당금의 15.4%는 세금으로 원천징수된다.

◆배당금 입금 날짜는 우편으로 오는 배당금 통지서를 통해서도 알 수 있지만, 인터넷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1. 배당금 지급일을 조회할 수 있는 seibro 사이트로 이동한다.


http://seibro.or.kr > seibro 사이트 주소



2. 윗 상단바에 있는 주식을 클릭한다.



3. 주식 > 배당정보 > 배당내역전체검색 으로 들어가서 기업명/종목에 본인이 찾고 싶은 기업을 검색한다.




4. 검색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한번더 뜨게 되는데 본인이 찾고 싶은 기업을 다시 한번 눌러준다.



5. 검색결과를 확실히 찾기 위해서 배당기준일을 찾는 기간은 1년으로 설정한다.



배당기준일과 배당지급일을 볼 수 있다. 필자가 찾은 기업인 아이에스동서는 아직 배당지급일을 확정짓지 않아서 공백인 부분임을 알 수 있다.



옆쪽으로 이동해보면 주당배당금의 금액도 알 수 있다. 이렇듯 지급일이 확정되지 않아도 대부분의 회사들은 주주총회를 3월달에 열기때문에 4월달에는 배당금을 받아 볼 수 있다. 그러니 너무 조급해하지 않아도 된다. 이제 여유롭게 배당금 입금을 기다려보도록 하자.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