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에 준비해본 내용은 키움증권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입니다. 로그인을 할 때에 사용되는 로그인 비밀번호가 아닌 HTS나 MTS에 로그인을 한 뒤 주식 매매나 송금, 잔고조회를 하기 위해서 입력해야하는 4자리의 숫자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저는 다수의 계좌를 이용하는데 헷갈리지 않게 사용하기 위해서 은행과 증권계좌에서 사용하는 4자리 숫자 비밀번호는 항상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그런데 이전에 만들어둔 키움증권의 계좌를 들어가려고 하니 비밀번호가 실패했다는 알림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잘못 입력을 했겠거니 생각하고 입력을 하다보니 어느새 5회를 시도하게 되었는데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더이상 시도를 할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이렇게 키움증권 계좌 비밀번호를 5회 실패하면 정상적으로 입력하더라도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재설정을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시도횟수가 남아있으시다면 신중히 작성하는 것이 좋은데 비밀번호를 찾아내는 팁과 재설정 방법을 함께 알아두신다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키움증권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은 반드시 스마트폰 어플에서 할 수 있고 컴퓨터에서 불가능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계좌 비밀번호 찾는 팁 알아보기

 

▲ 키움증권 비밀번호는 위 사진처럼 증권사 로그인을 한 뒤에 계좌 옆에 있는 숫자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비밀번호 구성은 숫자 4자리~8자리로 구성되고 3자리 이상 동일하거나 연속된 숫자는 불가능합니다.

 

여기서 팁은 증권제휴카드로 자동화기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숫자 4자리 비밀번호이여야 하기 때문에 아마 개설을 하셨을 때 만든 비밀번호는 4자리일 확률이 높습니다. 5회를 실패하면 반드시 재설정을 해줘야 하니 신중히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 주의하실점은 HTS 프로그램이나 컴퓨터에서 접속하는 키움 사이트에서는 키움증권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이 불가능합니다. 고객정보 - 계좌 비밀번호 변경을 들어가보면 "비밀번호 5회 오류! 키움 계좌개설 앱에서 재설정 후 거래가능" 문구가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바뀌기 위해서도 현재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5회 실패 후에는 반드시 스마트폰의 어플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키움증권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계좌개설 어플 사용)

 

▲ 영웅문 앱에서 여러번 시도를 해봤지만 계속 비밀번호를 확인하라는 알림이 나오는데요. 몇번을 실패해도 상관없이 입력을 계속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실패시 카운트가 계속 되며 결국에는 5회실패시 재설정이 아니고서는 이용이 제한되게 됩니다.

 

 

▲ 비밀번호 5회 오류 안내를 받으셨으면 키움 계좌개설 앱에서 재등록을 하라는 문구가 나올텐데요. 여기서 계좌개설 앱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줍시다.

 

 

▲ 어플 스토어로 자동 이동되며 다운 받아야되는 것은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위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마켓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셔도 됩니다.

 

 

▲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을 켜보시면 하단 4번째칸에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셔서 설정을 하시면 되는데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주셔야 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스크린샷을 찍지 못해서 구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시에는 나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핸드폰 인증을 하신 후 카메라가 활성화되면 나의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직원과 영상통화를 하거나 나의 은행계좌 1원 입금명 인증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그 뒤에 숫자 4~8자리의 비밀번호를 다시 지정해주시면 끝입니다.

 

주의할점은 신분증 진위확인을 직원이 직접하기 때문에 승인이 지연될 수 있는데요. 주말에는 이용이 불가능하고 평일 08:30 ~ 21:00에 해주셔야 빠르게 키움증권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을 이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변경이되면 내가 만들어둔 모든 계좌의 비밀번호가 바뀌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