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계좌이체를 위해 PC/모바일에서 모두 할 수 있는 방법과 많은 금액을 이체할 때 문제가 되는 이체한도를 올리는법에 대한 칼럼입니다. 우선 키움증권 계좌이체 부분중 주식을 사기 위해서 주식계좌에 돈을 입금하는 것은 쉽게 해결하셨을 것입니다. 주식 잔고 메뉴 위에 있는 계좌번호로 은행에서 입금시키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증권 계좌에서 주식을 매도해서 발생한 예수금을 다시 은행계좌로 뺴내고 싶을때인데 익숙하지 않은 탓에 쉽게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주식 매수를 위해서 돈을 넣은 적은 많지만 다시 수익금을 뺴내신 적은 극히 드물기 때문인데요. 


HTS/MTS 별로 메뉴의 위치가 다르지만 모두 키움증권 계좌이체가 가능하고 이번 칼럼을 통해서 알아두신다면 다른 증권사를 이용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스스로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며 적금상품들과 보험들을 가입했는데 예치할 목돈이 필요해서 일부의 수익금을 은행 계좌로 이체해주기로 했습니다. 증권용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준비해주시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HTS 키움증권 계좌이체 하는방법 (은행계좌로 입금하기)


▲ 키움증권의 트레이딩 프로그램인 영웅문을 실행해주신 후에 증권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HTS에서 보여지는 상단 메뉴에서 "온라인 업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연계은행 입출금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계좌를 만들면서 은행 인증이나 등록을 하셧을텐데 이것을 이용해서 OTP나 별다른 절차 없이 키움증권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 (이동창에서 [0801]을 입력하시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 은행으로 이체하고 싶은 증권계좌를 선택해주신 후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고 잔고조회를 누릅니다. 계좌예수금과 출금가능잔액에서 현재 송금을 보낼 수 있는 최대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당일 매도를 하셨다면 인출이 불가능한데 그 이유는 D+2일 체결 제도 때문입니다. 당일부터 2 영업일 뒤에야 출금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예수금이란? 뜻과 해석방법 (예수금 마이너스 이유)



▲ 이제 중앙에 있는 은행계좌조회를 눌러보시면 증권계좌 연계된 은행의 계좌번호가 자동으로 불러와지게 되고 통장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중앙 하단에 있는 이체금액란에 송금하고 싶은 금액을 넣어주신 뒤 "증권 → 은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출금 잔액 이하로 금액을 보내셔야 하고 출금 잔액 이상으로 이체를 하려고 할시 미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수는 3일간의 증권사 대출을 의미합니다.)




▲ 이체내역 창이 뜨면 보내려는 금액이 맞는지 체크해주신 후에 확인을 클릭하면 키움증권 계좌이체가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받았는지 은행 이체기록을 살펴보세요.




키움증권 계좌이체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체 가능시간은 평일중 07:00 ~ 16: 50 , 17:00 ~ 23:30, 00:30 ~ 07:00 까지만 가능하고 주말에는 은행별로 정해진 이체가능 시간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정해져있는 키움증권 계좌이체의 한도는 계좌당 1회 1억, 하루 중 5억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MTS 키움증권 계좌이체 하는방법 



▲ 키움증권 MTS 영웅문 앱에서 로그인을 한 상태로 좌측 하단 메뉴창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 업무 메뉴에서 입출금/출고를 클릭하세요.




▲ 출금 메뉴로 이동하신 후 비밀번호 입력 - 출금 가능 금액 조회 및 입력 - 연계은행 클릭 - 출금실행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이체한도 늘리는 방법



▲ 키움증권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온라인지점 메뉴를 누르고 이체한도 등록/조회로 이동합니다. 키움증권 사이트의 주소를 첨부해드릴테니 바로 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2.kiwoom.com/




▲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현재 설정된 키움증권 이체한도가 변경전에서 보여집니다. 여기서 변경 금액에 원하는 금액을 넣어주시고 변경 요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이체한도의 최대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 1회 1억, 1일 최대 5회 가능

2. 텔레뱅킹 1회 5천만원, 1일 최대 5회 가능

3. 제휴카드는 일반은행 기준 인출 1회 100만원 , 600만원 또는 인출 1회 600만원, 1일 3천만원 가능


처음에는 소액으로 설정이 되어있어서 천만원, 억단위의 돈을 이체시키가 불편하니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키움증권 계좌이체의 출금편을 알아보았는데 다른 증권사를 이용하더라도 방법은 대동소이하니  어렵지 않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