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방법은 물론, 현재 가입시 혜택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증권사앱으로 찾아가야만 하여서 정말 관심을 가지시고 시작하려하시는분이 아니시라면 접근성이 그닥 뛰어난 편이 아니였는데요. 카카오뱅크 주식계좌에서는 한국투자증권과의 제휴로 메뉴란에서 바로 개설을 지원해주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가입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주었답니다.


게다가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시에는 큰 혜택이 있는데요. 과거까지만 해도 개설시 바로 2만 현금지급이 이루어졌다면 현재는 약간의 혜택조정이 이루어졌답니다. 추후에도 이러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지만, 확인방법은 무척 간단하니 언제든지 직접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현금 5,000 + 코스피200종목중 랜덤한 주식 하나를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기존의 내용은 확정된 2만 현금이 보장되어 좋아보이기도 하지만, 사실 코스피 200중에서 가장 가격이 높은 LG생활건강 (현재가격 1,219,000) 에서 동양 (현재가격 1570) 중에서 랜덤지급이 된다는말인데 어찌보면 운에 따라 더 좋은 혜택으로 돌아올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카카오측에서는 너무낮은 가격의 주식을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5,000원 이상을 지급해준다고하니 고객입장에서는 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답니다. 주식투자의 첫걸음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을 미리 환영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방법과 혜택정리


▼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에 가입을 한 상태이셔야 합니다. 만약 이용고객이 아니시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셔야겠죠?

[재테크/재무설계] -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 (가입방법 소개)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상단의 메뉴바를 열어주시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신데, 상품가입메뉴란에 있는 증권사 주식계좌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 제휴증권사인 한국투자증권으로 개설이 되는 것인데요. 먼저 간단하게 혜택을 모아서 볼 수 있는부분인데 개설축하혜택으로 5천원이 카카오뱅크계좌로 입금이 진행되며, 한국투자증권의 주식계좌로는 코스피200 종목중 랜덤으로 한주가 지급이 완료됩니다. 또한 이뿐만 아니라 1년간 매달주식거래를할때마다 매월 5천원씩 계속해서 지급을 해주게 되는데, 12개월기준 6만원의 현금을 추가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굉장한 혜택이죠. 또한 증권거래수수료가 평생무료이기 떄문에 좋은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로 추가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현재 진행되는 이벤트는 약 2달간진행되며, 이주기별로 이벤트의 내용이 조금씩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위에서 설명드린 메뉴로 접속하면 해당기간의 이벤트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글내용과 다르다고 하여서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드시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은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고객에게만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아래는 5천원 축하금의 관련 내용이구요.



▼ 흥미로운 부분인 국내 대표기업 주식 1주 지급건입니다. 국내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KOSPI200 종목 중 1주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때 반드시 5천원 이상인 회사들 중에서 지급이 된다고 하는 점을 유의하신다면 최소한 현금5천원가 더불어서 1만원의 혜택은 보장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맨위에서 설명드렸던 가장 높은 가격인 LG생활건강 (현재 120만원대)가 당첨이 된다면 대박이겠죠? 한가지더 주의하실점은 한국투자 주식앱에서 주식지급 신청시에 3영업일후에 지급이 완료된다고 하니 가입후에는 꼭 절차에 따라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식/주식정보] - 코스피 200 종목 의미 및 확인방법




▼ 사실, 위의부분들같은 현금,주식지급의 경우에는 다른 증권사이벤트와 비슷한부분이였는데요. 카카오뱅크 주식계좌의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매월 주식거래로 5천원씩 1년간 지급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는 현금으로만 6만원어치로써 진행하였던 여타다른 계좌이벤트에서 가장 액수가 큰 부분입니다. 거래 다음달 셋째쭈까지 주식계좌로 지급이 된다고 하니 꼭 매달거래를 진행하셔야겠죠?



▼ 마지막으로는 국내 주식거래 수수료 평생 무료로써 HTS/MTS 모두 어디서나 공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증권사 수수료이며 세금과는 별게임으로 혼동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관련된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주식/주식정보] - 주식과 배당금의 세금, 수수료를 알아보자 !



▼ 하단에 있는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진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약관동의 및 개인정보입력등을 거치시고 한국투자증권앱으로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때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이 필요하니 꼭 지참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방법과 혜택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아마 주식을 이미 하고 계신분들은 진작에 서브계좌로 가입하였을만큼 좋은 혜택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점으로 입소문도 많이타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식을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손실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을 염두해두시고 충분한 공부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희망이야기 블로그에서는 주식투자 가이드북으로 거래,방법,용어 꿀팁을 모두 정리하고 있으니 꼭 자주 방문하셔서 공부하신다면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자주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