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52주 신고가 종목 찾는법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사용할 것은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은 키움증권의 HTS상 조건검색식을 이용할 것인데요. 키움측의 MTS 핸드폰 앱에서는 조건검색설정한 목록을 볼 수는 있지만 유진투자증권앱같이 어플에서 조건을 만들 수는 없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단순한 급등이 아닌 52주 신고가를 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까요? 바로 52주에 힌트가 있습니다. 52주 X 7 = 364일로 1년의 일자와 비슷하죠? 이렇듯 현재 1년간의 주가변동상 가장 높은 상승이 이루어진떄라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52주 신고가 종목은 현재 시장주도 섹터상 강한 흐름을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일정하게 돌아오는 섹터사이클의 변경사항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1년간의 누적된 거래매물의 소화가 이루어져서 52주 신고가를 달성한부터는 지속적인 상승흐름을 이어가는 경우가 무척 많습니다. 따라서 중단기 투자자들의 신규진입을 위해서 많이 체크하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52주 신고가 종목 키움 검색식으로 찾기


▼ 반드시 키움증권 검색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HTS로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MTS에서는 설정된 조건결과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웅문을 실행해주신 후에 주식>종목검색>조건검색으로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 좌측의 조건식목록란에서 시세분석>가격조건>52주 최고가/저가대비 변동률을 선택해주시면 우측에 상세기준을 지정할 수 있게 나오게 된답니다.




▼ 52주 신고가 조건식은 최고가 대비 0% 이상으로 지정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무척 간단한데 본인이 추가적으로 지정하고 싶은 조건이 있으시면 추가해주셔도 된답니다. 그 후 추가 > 실시건검색을 하시면 현재 해당하고 있는 주식의 목록이 아래에서 제공됩니다. (조건식 저장을 해주시면 MTS도 확인이 가능하니 반드시 진행해주세요.)



▼ 현대차증권을 한번 확인해보았습니다. 현재일자에서 정확히 1년전부터 지금까지의 가격변동상 최고가인 경우임이 확인되었죠? 큰폭의 하락추세가 지속되며 물량이 소화되었고 점차적으로 반등을 해나가는 양상임이 쉽게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저점과 고점이 높아져가는 것이 추세의 완전한 전환이군요.



▼ 만약 PC가 귀찮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유진투자증권 MTS를 이용해보세요. 조건검색식을 지정할 필요없이 종목찾기 메뉴란에서 고가갱신/52주 목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진에서는 MTS에서 조건검색을 직접 지정할 수 있어서 PC가 필요한일이 없습니다. 



여기까지 52주 신고가 종목 찾는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신고가 돌파종목 매수는 대다수의 투자자분들이 알고 계신 기법으로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쉽게 접근을 하시길 바랍니다. 추세추종이신분들이라면 52주 신고가 종목내에서 거래를 진행하시면 빠르고 좋은 성과를 쉽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