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스탑로스 사용방법 (키움증권 주식 자동갑시주문)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스탑로스를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장기투자자분들보다는 차트를 이용한 손절매시 주로 사용하는 주식 스탁로스는 매수와 매도의 기준점이 확실한 투자자들이라면 반드시 사용하게 되는 기능인데요. 그 이유는 매수와 매도의 %나 가격대를 지정해놓으면 알아서 매수와 매도를 지원해주기 떄문에 사람이 직접하는 것보다 빠른 매매가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키움증권 스탑로스인 주식 자동감시주문을 어플에서 주로 사용하는데, 제 주변분들에게 물어보니 앱에서도 가능한지 모르시는분이 대다수더라구요. 이러한 꿀팁을 다른분들에게도 많이 알려드려야겠다고 생각하여서 MTS 영웅문 키움증권 스탑로스 기능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자신만의 매수매도원칙을 세우셨거나 세우고싶으신데 계속해서 보게 되는 차트심리로 적절한 매수매도가 힘드신분들이라면 꼭 기계적인 스탑로스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스탑로스 사용방법 (키움증권 주식 자동감시주문)


▼ 제가 소개하는 방법은 키움증권 스탑로스이구요. 타증권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앱도 있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접속은 간단합니다. 하단의 주문에서 > 상단메뉴 자동감시주문으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많은분들이 한번쯤은 보셨을테지만 스탑로스로 적혀있지 않아 기능지원이 되지 않는줄 아시는분들이 많았던 것이죠. 현재 감시조건내역을 하나도 설정하지 않은 상태인데요. 자동매도나 자동매수중 원하는 것을 조건추가해주시면 됩니다. 




▼ 처음 스탑로스를 사용하실떄는 사전이용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투자자가 직접 매수매도조건을 걸어놓았다고하더라도 증권사측에서 대리매매를 지원해주는 것이기 떄문에 키움측의 전산오류등이 발생하여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이 아닙니다. ( 그럴일은 거의 없죠.) 그래서 사전에 주의사항점들을 안내해주고 비상SNS수신처를 확인한답니다.



▼ 또한 보안정책상 처음이용할때에는 계좌비밀번호를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이떄 설정하는 비번은 스탑로스에만 사용되는 것으로, 조건변경이나 조건추가시 입력하게 됩니다. 



▼ 다시 처음화면에서 조건지정으로 잔고를 눌러주시면 현재보유중인 종목명과 수량등이 나오게 되는데 저는 자동매도주문조건으로 얼마이상 올라가거나 떨어지면 매도를 할 수 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매수시는 정반대로 특정 가격대에 진입하였을떄 사주게 만드는 조건입니다.



▼ 현재 저의 매입단가에 대해서 감시가격을 설정해주는데요. 이익실현으로는 10%, 손실은 5%로 지정해주었습니다. 즉 제가 가지고 있는 미코 6,600원의 10%인 7260원에 도달하거나 5%하락인 6260원에 오게되면 자동으로 매도를 해주겠다는 것입니다. 또한 유효기간이라는 것이 맨하단에 있는데 무려 1개월동안 기능이 유지가 됩니다. 따라서 매수를 해둔상태에서 매일매일 시세변동을 직접 살펴보지 않고도 원칙매매에 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 스탑로스조건을 잘못 지정하여 발생하는 피해는 모두 투자자의 책임이기 때문에 다시한번 설정확인을 꼼꼼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이제 키움증권 자동감시주문 스탑로스 조건이 하나 생성이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감시상태가 중지로 되어있으실텐데 아래 사진의 화살표부분을 한번눌러줏면 감시중으로 변경되며 남은기간이 표시됩니다. 큰 액수를 투자하게 되면 매일아침에 일어나서 시장이 마감될떄까지 눈을 떄지 못하시는분들은 꼭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키움증권 스탑로스 사용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사용하다보면 간편성과 편리성으로 심리적으로 흔들릴 필요도 없기에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매수이전에 매도가격대를 생각해볼 수 있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매매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희망이야기였습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