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 글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 총정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가장 인지도가 높은 비트코인으로 특정을 지었지만, 상승시에는 모든 가상화폐가 상승하게 되기 때문에 비트코인 관련주로 통칭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상반기부터 시작된 코인시장의 상승세는 끊기지 않고 지속되면서 17년도의 호황장세가 재현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로인한 주장은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도래함에 따라 이슈성을 몰고 오게 되며 지금이 초입기라는 것인데요. 이것뿐만이 아니라, 일본과 미국측에서는 자산규제를 하기 위해 "가상"이라는 용어가 아닌 "암호"로 바뀌게 되었으며, 실제로 사용범위의 인프라가 날이 갈수록 증가되는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식자산으로 인정이 될시에 유명거래소등의 ETF추진이 구체화된다는 전망으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따라서 직접투자는 아니더라도 관계된 주식의 실질적 수혜가 예상됨에 따라 우리는 비트코인 관련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상화폐의 상승세로 투자자들로 인한 거래량 증가가 이루어져 1차적으로는 코인거래소의 수익이 예상되며 이러한 거래소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상장주식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고, 관계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신기술계발을 이끄는 첨단IT 혹은 거래인프라를 제공하는 서비스의 주체들도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총정리글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총정리 : 가상화폐를 주목해야하는 이유



먼저 비트코인 관련주를 알아보기전에 비트코인의 추가상승세의 여부를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승세가 지속되지 않는다면 관계주식들의 상승폭에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으니까요. 먼저, 비트코인의 채굴량이 제한된 희소성을 바탕으로 많은 투자자분들이 금과 함께 비교를 한다고 합니다. 바로 희소성측면에서 모든 주장을 뒷받침하는 것인데요. 금은 현재 19만톤의 채굴이 이루어졌으며 대략 7600조의 시장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최대발행량이 2100만개로 제한이 되어 있고 대략 181조의 시장을 보이고 있는데요. 희소성 및 안전자산 요소로 금시장의 10%만 가지고 오더라도 760조로써 상승여력은 충분하다는 것이 코인투자자들의 입장입니다.




또한 비트코인은 금뿐만 아니라 시중통화들과의 비교에서도 우위에 있다는 입장인데요. 발행기관이 정해지지 않고, 발행규모또한 제한적 부분이 있기 때문에 중앙화된 통화들의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는 희석리스크, 특정국가경제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하게 되는 금리적요소를 최대한 배재할 수 있는 전세계적 통일화폐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것이죠. 탈중앙화의 장점으로 그저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전세계어디서든 동일한 가치교환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승요인들로 인하여 가상화폐의 상승으로 비트코인 관련주들의 상향세도 지속될 것이 예상되는 것이죠.



이러한 요인들로 인한 가상화폐시장의 투자규모가 커져감에 따라, 투기적 자산으로 분류되어 정부정책상 투자로 지정되지 않거나, 불법적 요소가 다분하다고 판단되었었는데 최근 흐름은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자산으로 자리매김받고 있습니다. 위 기사를 살펴보시면 알 수 있듯이 미국증권거래위원회의 암호화폐를 디지털자산으로 분류함과 동시에 G20, 유럽연합, 홍콩등 전세계적인 비트코인 자산화가 인정되고 있는 것이죠. 세금부과측면이나 커져만가는시장을 제빠르게 제도권내로 불러오게 만들기 위한 흐름으로도 보입니다. 이러한 요소들로 19년도 상승세를 타고 있는 가상화폐들은 지속적으로 상승세 유지가 예측이 됩니다. 따라서 주식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를 눈여겨 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무엇이 있을까? : 총정리


우리기술투자 - 업비트 운영사 두바누 지분에 투자중입니다. 코인투자 3대 거래소인 업비트는 카카오톡과의 제휴를 통해 편리한 가입인증으로 다루고 있는 코인의수와 거래량이 국내1위임과 동시에 전세계적 거래량에서 대한민국의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거래소입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로 볼 수 있을만큼, 거래에 따른 지속적인 수수료 수익을 창출해내고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 손자회사인 디엔디컴이 비트코인 채굴업체 대만 에즈락의 한국총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아컴즈 -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코인플러그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매커스 - 가상화폐 비트코인 채굴용 부품 자일링스의 국내 총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텐트 - 거래소 빗썸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엠게임 - 가상화폐 전문기업과 관계된 공동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한 적이 있으며 블록체인인사이드 업체를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관련주입니다.



위지트 - 빗썸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옴니텔의 최대 주주 회사입니다.



한일네트웍스 - 네트워크 서비스 전문 업체로써 비트코인의 보안 서비스에 관계된 수혜가 예상이 되는 비트코인 관련주입니다.




여기까지 비트코인 관련주를 알아보았는데요. 현재로써는 비트코인의 시세가 폭등하여 대중의 관심이 쏟아지기 전까지는 실질적수혜를 받을 수 있는 우리기술투자와 같은 거래소의 이익에 집중되어 대장주양상을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 외의 주식들의 움직임은 눈에 띄지 않는데요. 추후 가상화폐 호황장이 다시 오게 된다면 한번쯤 눈여결볼만한 수익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비트코인 관련주뿐만 아니라 직접 투자를 한번해보고 싶으신분들이라면 투자방법 포스팅을 작성한 것이 있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