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글에서는 비트코인 구매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투자는 여러증권사에서 거래를 지원해주지만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은 화폐거래소를 통해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거래소또한 상당히 많은데 한국에서는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업비트, 코인원, 빗썸인데요. 꽤 규모가 있고 투자자들에게 인지도가 있는 거래소입니다. (고팍스등의 작은 거래소는 제외하였습니다) 가상화페는 전세계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만큼 해외에서는 비트맥스라는 큰 규모의 거래소가 있죠. 비트코인 구매방법으로 한국인은 원화시장이 보다 편리하기 때문에 위 3가지중에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가상화폐로 인한 피해와 세탁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한국시장에서는 계좌실명제를 통하여 인증받은 회원만 거래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거래소는 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이러한 인증을 받고 연장을 하여야하는데 그렇게 쉽게되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왜냐하면 19년도5월인 현재 업비트와 빗썸의 경우 은행인증을 할 수 없어서 신규입금이 불가능한상태이고 코인원만이 NH농협과의 제휴연장에 성공해 입금이 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 3개의 거래소를 모두 방문하시어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코인 구매방법 입금부터 매수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가입이가능한 코인원을 사용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구매방법 (입금부터 거래까지)


▼ 별다른 복잡함이 없이 비트코인 구매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아래글을 천천히 따라오신다면 무척 쉬우실꺼에요. 먼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서 가상화폐거래소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아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렷듯이 한국에는 대표적으로 빗썸,업비트,코인원이 있습니다.) 저는 코인원으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입금계좌가 가능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코인원을 찾아서 설치해주세요.



▼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도 되지만 보다쉽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coinone.co.kr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존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로그인을 처음이시라면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 비트코인 거래를 위해서는 우선 인증단계들을 거치셔야 합니다. 이것은 모든 거래소가 동일한부분이랍니다. 첫번째는 이메일인증 두번째는 휴대폰인증 세번째는 OTP인증 네번째가 은행계좌인증입니다. 이주에서 OPT인증은 필수가 아닌 선택으로 보안강화는 물론, 입출금금액이 늘어나게 되니 액수가 크지 않으시다면 하지 않으셔도되고, 혹은 나중에 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은행계좌인증인데요. 코인원에서는 NH측과의 제휴로 만드시 농협계좌를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기존에 가지고 계신 농협계좌를 인증하려고하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신규비대면 코인거래계좌이기에 별도개설이 필요한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계좌개설앱을 통해 5분이 채 걸리지 않고 농협계좌를 만들 수 있답니다.



▼ 바로 올원뱅크 어플인데요. 농협비대면계좌개설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가지고 계신 신분증과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면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개설된 계좌를 코인원에서 인증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 농협계좌 개설이 완료되고 인증까지 되셨다면 이제 코인원어플에서 비트코인 구매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원화입금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입금은 인증받은 농협계좌에서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코인원계좌번호는 자산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입금계좌는 NH농협임을 잊지말아주세요.



▼ 이제 비트코인을 찾아 구매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950만원대입니다. 그렇다고하여 950만원이 없으면 살수없는 것이 아니냐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코인은 소숫점단위의 량까지 나눠지기 때문에 단돈 1만원으로도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홈에서 KRW 코인목록을 보시면 BTC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 이곳이 코인거래소의 호가창인데요. 원하시는 가격을 기입하시고 하단 매수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잔고에 정상적으로 비트코인이 구매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호가창이 무엇인지 잘모르시겠다는 분은 주식투자와 동일하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식/주식차트분석] - 주식투자 - 호가창 보는 법


이상으로 비트코인 구매방법으로 입금부터 거래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주식과는 다르다고 볼 수 있는 것이 주식은 기업가치를 평가하여 전체적으로나 부분적으로나 저평가와 고평가의 여부를 판단해볼 수 있지만 코인은 실제가치를 측정하기가 굉장히 난해한 것 같습니다. 코인이 투자인지 투기인지는 찬반여론이 굉장히 뜨겁지만 최근 재상승이 이루어지면서 가치가 없는 튤립이 아닐 수 있다는 여론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실화폐나 주식시장이 불안하게 되면 수요처가 코인에 몰리게 된다고 하니 하나의 투자분야로 인정할 수 밖에 없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