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투자블로그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해외/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입니다. 최근 2019년도 다시 열풍이 불어오면서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어느곳의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해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은데요. 이러한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가 높을수록 대부분 많은수의 거래량으로 인하여 매수,매도가 훨신 쉬워짐은 물론 비이상적인 가격변동이 일어날 가능성이 적어집니다. 또한 취급하는 코인수가 대체적으로 많아져 선택권이 넓어지는 측면에서 투자자는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참고하여 신뢰성있는 곳에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좋답니다.


국내에는 크게 업비트,빗썸,코인원 이렇게 3종류의 거래소를 많이 선호하시는데요. 과연 순위는 어느것이 높을지도 알려드리며, 현시장상 코인 순위랭킹또한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셔서 투자판단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업비트를 선정하여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 그 이유도 알려드릴께요)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알아보기 (해외/국내)



Coinhill이라는 해외사이트에서는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기준점은 BTC[비트코인] 거래량이 가장 활발히 일어나는 것을 우선으로 쳐주게 됩니다. 코인대장이라는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취급하고 거래하는 곳이기에 당연하다고 볼 수 있겠지만, 한편으로는 많은 종류의 코인들이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기에 불편함이 존재할수도 있답니다. 1위는 비트맥스, OKEx, Binance 순으로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에 있기에 코인투자자들은 해외와 국내의 가격을 환율로 계산하여 어느정도의 프리미엄이 붙고있나 항시 체크하는 용도로 많이사용들 하십니다. 또한 최대 100배마진거래로 상하방의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편의기능이 있기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가아닌 위 거래소들을 이용하시는분들도 많답니다.



순위를 쭉 내리다보니 드디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가 나오는군요. 국내 1위는 전세계 24위를 차지한 업비트가 되었습니다. 336개의 마켓과 205개의 코인을 취급하여 인지도가 가장 많고, 카카오톡과 연계된 인증으로 진입장벽이 무척 낮아 호흥을 얻고 있습니다. 2위는 빗썸으로 전세계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26위를 차지하였네요. 업비트보다는 비교적적은 86개의 코인을 취급하며 2017년 코인호황장시 가장 큰 인지도였지만 업비트에 밀려난 모습입니다.



[주식/주식정보] - 비트코인 구매방법 : 입금부터 거래까지


국내 마지막 3위는 코인원입니다. 66위에 37개코인이지만 19년도들어서 은행입금계좌인증으로 원화입금이 현재로서는 가능한 유일한 거래소입니다. 따라서 코인투자게이트로 작용하여 가입을 코인원에서 매수한후 업비트로 계좌전송을 통해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코인투자를 바로 시작해보고 싶으신분은 첨부드린 코인원 계좌개설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코인 순위 (시가총액순) 랭킹



코인 순위는 간단하게 시가총액으로 판단하기 무척 좋습니다. 시가총액이란 발행량X현재가격으로 해당코인의 전체적인 크기를 가늠해볼 수 있는 척도이기 때문입니다. 1위는 역시나 비트코인이 차지하였으며 2위는 이더리움 3위는 리플순으로 14위까지의 업비트기준 자료입니다. (거래소마다 취급하는 코인종류가 다르기에 정확한 랭킹은 아닐 수 있습니다)



다음은 15위부터 28위까지의 가상화폐 순위입니다. 단위가 억원대이기 때문에 코인시장이 무척 크다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답니다. 역시 순위가 높을수록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 대체로 이런것들을 메이저, 다른것들을 알트라고 부른답니다. 여기까지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및 코인랭킹도 알아보았는데요. 열풍이 다가올때마다 투기의 위험성과 하락손실을 항상 생각하셔서 최대한 보수적인 투자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식과 다르게 상하한가제도가 없어 높은 변동성을 띄며 대박아니면 쪽박이 만연한 시장이기 떄문입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