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 모의투자대회 일정 및 혜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주식을 접하였을때 손해를 볼 수 있다는 두려움으로 바로 시작하기 두려우신분들이라면 모의투자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 이왕이면 모의투자대회를 나가 입상과 상금까지 받는다면 훨씬 이득이 될 수 있겠죠? 그래서 많으신분들이 증권사마다 매년 주최되는 주식 모의투자대회를 참가하신답니다. 저또한 스펙상승과 새로운 투자방식을 도전해볼때 모의투자대회를 많이 활용하는데요. 따라서 투자에 관심있으신분이시라면 꼭 한번 참가해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증권사가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아니고, 한국에서는 키움증권,이베스트증권,KB증권,대신증권등이 있습니다. 주로 20대나 30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열게 되는데요. 주식을 접한지 얼마되지 않은 사회 초년생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건전한 투자의식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실력향상을 목표로 열리고 있답니다. 증권사입장에서도 본인회사들의 HTS/MTS로 익숙해진 신규투자자들이 향후 실제투자까지 진행이 되면 고객확보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열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모의투자대회가 개최되는 일정과 혜택을 모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모의투자대회 일정과 혜택 알아보기


1. 키움증권 주식 모의투자대회 참가하기 (매년 2회 상시)


먼저 소개해드릴 것은 키움증권에서 개최하는 대회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모의투자대회에서 가장 많은 참가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홍보나 혜택도 좋아서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이라면 한번쯤 참가를 해보셨을텐데요. HTS나 MTS의 편리성으로 인하여 개인투자자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키움증권측에서는 오랜기간 매년 상반기/하반기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하여 대표적으로 가장 유명한 대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반기는 5월부터 시작되며 6주간 진행되며 하반기는 12월부터 시작이 됩니다. 대학생들 한정으로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름과 겨울방학에 맞추는 것이죠. 



혜택은 1위부터 3위까지 장학금이 수여가 되며, 다음 방학때에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또한 10위안까지는 금융시장탐방 해외여행과 시상식참여로 뉴스기사에도 나올 수 있게 되죠. 100위까지는 경품과 상장이 모두 수여가 되어진답니다. 스펙상승과 투자경험을 위해 참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이베스트투자증권 모의투자대회 참가하기 (매년 상시)


다음은 이베스트에서 주최하는 모의투자대회인데 특징은 2030으로 (20세부터 39세까지) 대다수 모의투자대회가 대학생으로 제한함에 반해 거의 유일하게 나이대만 맞는다면 참여가 가능하여 각광받고 있답니다. 취직을 준비하는 대학생이 아니다보니 시상측면에서 인턴십기회는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대회는 키움증권가 마찬가지로 6월과 12월 상하반기로 나눠 1년 2번이 개최가되며 키움증권과 대회기간이 상당수 곂치기 때문에 동시에 2개를 참여해 좋은 성과를 내려는 분들이 많답니다. 



특징으로는 5위까지 시상식과 상장, 상패가 수여되며 10위까지는 상금으로 현금을 받아보실 수 있고 11~30위권은 신세계 상품권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00위까지 상장을 받을 수 있기 떄문에 메리트가 있죠. 키움에 비해서 입상수익률이 높다고 볼 수 없기 떄문에 난이도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KB증권 투자왕 모의투자대회 참여하기 (매년 상시 예상)



작년 1회차로 처음 KB증권측에서 선보인 모의투자대회로 5천명이상이 참여를 하는등 큰 열풍을 몰고왔었습니다. 회차수가 붙은것을 보면 19년도에도 2회차로 개최될 확률이 높으며, 1회차와 마찬가지로 매년 8월중 상시적으로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무려 대상과 최우수상 3명에게는 인턴쉽 또는 공채시 서류전형 면제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어떠한 모의투자대회보다 대학생입장에서 메리트가 높으며, 플러스수익률만 달성한다면 페이백률만큼의 현금을 받아볼 수 있어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4. 모의투자대회 개최 소식을 확인하자



그외에도 상시적으로 모의투자대회를 열지는 않지만, 가끔 이벤트성으로 대신증권이나 삼성증권등의 증권사들이 대회를 만들기도 하니 관심이 있으신분이라면 포탈검색창 뉴스란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셔서 참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열지않는 특성상 홍보적인 부분이 약하여 참가자수가 낮아 경쟁이 심하지 않기 떄문에 꼭 모든 대회를 참여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이상으로 주식 모의투자대회 일정 및 혜택을 알려드렸는데요. 저또한 주식투자를 하는 대학생으로 입상경험이 있는데요. 무척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아 주변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답니다. 대회기간이 6주정도로 짧고 고수익률이 나와야하는 특성상 투기적인매매로 좋지 않은 습관이 생길지도 모른다며 염려하시는분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시작의 문턱을 낮추고, 수익을 내기위해 심도있는 공부를 해가면서 자신만의 투자방법을 수립하기에 좋다고 생각되기에 저는 긍정적인 측면이 많다고 생각되네요. 여기까지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