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주식 양도양수계약서 양식과 주의사항을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양도양수계약서란 갑의 주식에 관한 일체의 권리와 의무를 양도하며 을은 주식을 양수한다는 계약을 체결하고 그 내용을 기록한 문서입니다. 회사의 매각이나 특정지분참여등을 위하여 자주 사용이되며 따라서 수량이나 권리에 대한 계약효력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합니다. ( 승계나 자산, 기준일까지)


이렇게 작성한 주식 양도양수계약서는 작성후에는 갑과 을이 1통씩 보관하며 향후 이로인해 문제가 발생하였을때에는 증빙자료로 법적효력이 가능합니다. 정확히 정해진 양식은 정해지지 않았기에 양도양수상의 토대에 개별사정에 따라 구체적인 사항을 추가하거나 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약서를 꼼꼼히 읽어보시고 나에게 독소조항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는 주식 양도양수계약서 양식 첨부본과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양도양수계약서 양식 첨부파일 확인



제1조는 갑과을이 이 계약서를 통하여 갑이 을에게 주식을 양도, 을이 갑에게 주식을 양수하게 되게 됩니다.

제2조에서는 갑의 발행회사 주식 주식수를 정확히 기입하며 주당가격을 명시합니다. 

제3조는 을이 갑에게 양도주식의 양도대금을 지급해야하는 금액을 기입합니다. (일금 만원단위, 추가수정가능)

제4조에서는 갑은 을로부터 양도주식의 양도대금을 수령함과 동시에 주식에 대한 모든 권리를 을에게 이전함을 뜻합니다. (주식과 권리 모두 양도)

제5조는 갑과 을이 계약서에 서명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2장에서 서명날인)

제6조에서는 혹시나 모를 분쟁시를 대비하여 갑과 을에게 쌍방 협의로 원만한 해결도모를 한다는 조항입니다.


이 계약서의 추후 법적효력시 증거물로 채택될수 있기에 2통을 작성 갑과 을에게 1통씩 보관하게 됩니다.




양도자와 양수자가 공통적으로 작성하여야하는것은 주소,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성명 및 서명날인을 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은 주식 양도양수계약서 양식파일을 아래에 첨부하였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추가적인 조건이나, 기존명시 조건을 빼도 가능하기에 꼼꼼히 독소조항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주식 양수도 계약서 샘플.docx



영문 주식 양도양수계약서 양식이 필요하시다면 읽어주세요.




사람인 기업자료실에서는 주식양도양수계약서 영문 한글hwp파일을 무료로 제공해준답니다. 아래 주소를 첨부하여드리니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혹은 직접 찾으시거나 둘러보고 싶으시다면 외국어 서식 > 영문서식 혹은 한글서식 기업관련자료들을 보시면 보다 유용한 파일들을 찾으실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주식 양도양수계약서 양식 및 주의사항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