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주식을 처음접하시는분들을 위해서 계좌개설부터 주식 사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첫시작이 어려울뿐이지 시작을 하고나면 인터넷쇼핑몰에서 옷을 사는것보다 훨씬 쉽고 간단하답니다. 처음부터 주식공부를 해서 완벽하게 사봐야지, 정말 확실할때 계좌를 만들고 주식을 사봐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면 정작 정말 매수하고 싶을때 사지못하게 되는 경우가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이번 주식 사는 방법 글을 읽어보시고 계좌를 만들고 소액으로 매수해보는 것입니다. 확신이 서지 않더라도 소액이나마 내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보면 생각보다 주식시작은 어렵지 않구나를 자연히 느끼실 수 있고, 투자의 재미를 느끼셔서 자연히 공부를 하게 되는 순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저를 소개드리자면 주식투자와 관련된 방법과 팁, 용어들을 쉽게 풀어 블로그에 정리를 해나가고 있는 희망이야기 블로거입니다. 지금보고 계시는 주식 사는 방법 포스팅을 읽고 성공적으로 시작을 하게되셨다면 자주 방문하셔서 글들을 읽고 공부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르시는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시면 확인즉시 제가 최대한 아는선에서 상세히 답변달아 드리겠습니다. 주테크, 지금바로 시작해보세요!





주식 사는 방법 - 주식계좌만들기부터!


▼ 먼저 은행에 돈을 맡기고 거래를 하기위해 은행계좌를 만드는 것처럼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주식계좌를 개설하여야 합니다. 과거에만 하더라도 직접 은행/증권사를 찾아가서 주식계좌를 개설하였지만 요즘은 비대면계좌개설이라고 하여 집에서 5분안에 뚝딱 만들 수 있게 되었답니다.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비대면계좌개설을 검색해주시면 모든 증권사가 지원해주는데요. 본인이 원하시는 곳으로 개설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증권사측에서는 고객유치를 위한 평생수수료공짜나 계좌개설시 현금을 지급하는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한번 알아보신후에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차트확인이 용이하다고 생각하는 키움증권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래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 개설시에는 본인의 신분증만 있으면 되고요. 핸드폰 MTS에서의 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있어야하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약 10분도 걸리지 않아서 아래와 같이 완료가 되면 이제 해당증권사 주식거래어플을 설치하셔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 이제 주식 사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고 공인인증서까지 확인이 되셨다면 메뉴에 있는 "주식주문"으로 들어가주세요. 그 후에 상단 검색창에 본인이 매수하고 싶은 회사명을 기입하시면 아래와 같이 거래가 이루어지는 화면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우측에서 단가와 수량을 입력하시고 현금매수를 누르시면 주식 사는 방법이 끝이 나게 됩니다. 무척 간단하죠? 




▼ 주식을 매수하기전에는 주식계좌에 입금을 먼저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아래에 있는 주식잔고로 들어가시면 상단에 본인의 주식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송금앱이나 ATM을 통해서 주식투자를 하고 싶은 금액만큼 먼저 넣어주시고 위에 주식 사는 방법으로 매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곳 주식잔고에서는 본인이 구매한 주식의 가격과 현재의 수익, 자산등을 볼 수 있습니다.




▼ 입금과 주식 사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다면 출금또한 알아봐야겠죠? 증권투자앱에서 뱅킹 > 이체출금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투자금을 빼내실수도 있답니다. 정말 간단하죠 ?



여기까지 주식 사는 방법 (계좌개설부터 매수까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시작은 소액으로, 공부는 투자후에 하신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신다면 앞으로의 주테크가 수월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래의 주식투자 가이드북에서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팁과 방법들을 보고 공부하실 수 있으니 들어가셔서 읽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희망이야기였습니다. 여러분들의 주식투자성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