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IPO 기업공개 회사목록을 확인하는 방법과 비상장투자시 참고할만한 팁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IPO는 기업공개로써 쉽게 말해 주식상장으로 코스피/코스닥 시장에 진출함을 의미합니다. 기업이 IPO 기업공개를 하는 이유는 투자를 위한 자금조달로 인한 재무구조 개선이나 투자자금 확보를 위해 하게됩니다. 한국시장에서는 상장주식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상장초기부터 상당히 많은 거래량이 나오게 되는데 미리미리 IPO 기업공개를 할 회사를 확인해둔다면 투자전략을 세우기 용이하겠죠 ? 이와 비슷한 상장을 위한 주식을 모집하는 공모주투자에 대한 내용을 이전에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 아래 첨부해두겠습니다. 같이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PO 기업공개 회사목록 확인하는법


▼ [참고하면좋은글] 주식시장에 상장되기전 공모를 통해 주주를 모집하는 공모주투자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읽어주세요.




▼ 먼저 다음금융 포털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검색포털에서 입력하시면 상단부분에 사이트가 나와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 메인홈페이지에서 "국내"부분탭을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길 바랍니다.





▼ 좌측에 있는 목록카테고리를 마우스스크롤로 쭉 내려보시면 기타 > 비상장/IPO 기업공개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과 같은 부분을 눌러주세요.





▼ 맨처음 보여지는부분은 "비상장기업" 입니다. 아직 IPO기업을 하지 않은 회사들로 추후 IPO를 통해 상장을 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비상장주식을 투자하는 큰 이유중 한가지가 바로 상장시에 대한 프리미엄으로 높은 주가차익을 얻기 위함도 있죠. 남들이 잘 알지 못하는 알짜기업을 미리매수해두는 개념으로 이러한 장외주식또한 투자자는 매수할 수 있답니다. 장외주식 매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위의 IPO기업 메뉴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 이곳에서 현재 IPO 기업공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현대오일뱅크가 2018.08.13일 승인이 난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네요. 자세한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우측의 차트/추이를 보시면 된답니다. 한번 눌러보세요.





▼ 기업에 관련된 업종과 주요제품, 3개월 1년간의 주가추이를 알 수 있는등. 간략한 정보를 보여준답니다. 비상장떄의 가격은 거래량이 없어 주가가 널뛰기가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 제가 비상장기업투자시 자주 들여다보는 곳인데 마지막메뉴인 "마감시황"입니다. 이곳에서는 장외주식에 관련된 뉴스를 목록으로 종합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비상장 주식투자에 관심있으신분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여기까지 IPO 기업공개 목록확인과 장외주식투자에 대한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한국시장에서는 상장에대한 프리미엄이 상당하며, 높은 주가를 형성하는 경향이 있기 떄문에 주의깊게 보면 좋은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체적으로 공모청약율도 높은 가격에 형성이되며 공모만 받으면 대박이다라는 분위기로 많으신분들이 참여하기 떄문이 아닌가 싶네요.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