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오늘은 장외주식 거래방법 즉 상장되지 않은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장한 주식이라하면 쉽게 말해 코스피,코스닥에 속해 있어 활발히 거래가 이루어지는 주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상장이란 그외의 회사들을 나타내는 것이겠죠.? 장외주식 거래방법에는 직접거래와 증권사가 주관하는 거래가 있는데 직접거래는 일반개인이 하기에는 쉽지 않고 귀찮음으로 증권사에서 비상장 주식 거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HTS를 이용하여서 비상장된 장외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키움증권이 아니시라면 타증권사에도 지원하기 떄문에 참고하셔도 좋답니다.





잠깐 ! 장외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증권사 계좌가 필요합니다.


 ※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가 필요하답니다. 계좌가 있으신분은 바로 아래의 거래방법을 보시면 되고, 증권계좌가 아직 없으신분은 먼저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해주시길 바랍니다. 핸드폰만 있다면 5분안에 집에서 개설하실 수 있답니다.^^





비상장 주식 거래방법 : 키움증권HTS로 매수하기


비상장 장외주식 거래시 유의사항


1.유동성이 낮아 적시에 취득이나 처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주문가격이 확정된 가격이 아니며 거래당사간 협의과정에서 가격과 수량이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3. 장외주식기업은 거래소의 별도 심사없이 거래되며, 주문 및 등록이 해당기업의 가치를 반영하지는 않습니다.

4. 비상장주식은 공시가 강제되지 않음으로, 권리변동 정보가 적시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계약 당사자간 최종 계약 종료 후에는 대금 및 주식이쳬가 불가합니다.

6.주문일로부터 30일내 매수,매도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주문은 자동삭제 됩니다.

7. 장외주식 거래는 양도소득세 및 증권거래세(0.5%)가 과세됩니다.



핸드폰으로 위의 키움증권 비대면주식계좌에 개설이 되었다면 컴퓨터를 켜주세요.! 장외주식은 HTS에서만 매수,매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핸드폰에서는 거래를 하실 수 없습니다. 키움증권홈페이지에서 HTS를 다운받고 실행하여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 키움증권 HTS의 이름이 영웅문이랍니다. 접속하셨다면 좌측상단의 번호이동에서 "1716"을 검색해주세요.





▼ 장외주식을 거래하기 위해 먼저 거래신청을 하는 곳입니다. 가입한 증권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눌러주세요. 고객성향등급,추가등록서확인이 되어있으시다면 거래가가능하다고 나오게 됩니다. 이제 유의사항 PDF를 읽으신 후 신청을 체크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 저는 고객성향등급이 3등급, 추가등록서확인이 등록되어 있어 장외주식 거래가 바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제 공인인증서를 한번더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 이제 상단에서 다시한번 조회를 해보시면 장외주식 거래가 가능으로 바뀌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제 비상장 주식을 거래해야되겠죠.? 상단 메뉴의 "주식" > "K-OTC" 로 들어가보시면 비상장주식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OTC 현재가에서는 장외주식의 호가창과 자본금, 발행주식수등의 간략한 투자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K-OTC호가 메뉴에서는 현재 주식의 매수와 매도단가 그리고 거래원명, 주가추이, 순위분석등의 기능을 제공한답니다.





가장 중요한 비상장 장외주식 매수 방법입니다. 키움번호검색란 "224850"을 클릭하시면 키움주문창이 뜨게 됩니다. 키움주문창은 상장된 주식도 거래할 수 있는 메뉴인데, 비상장 주식또한 이곳에서 거래를 하게 된답니다. 상단 검색란에서 비상장회사를 검색하시고 우측에서 매수와 매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장외주식 거래방법 / 비상장 주식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으로 비상장된 회사가 상장을 할때 투자를 하는 공모주 투자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비상장에서 상장으로 바뀌게 되면 프리미엄으로 높은 수익을 얻는 확률이 높기 떄문입니다. 매우 저렴한 비상장의 회사를 매수하였는데 코스피나 코스닥에 상장한다면 대박을 노릴 수도 있겠죠.?


▼ 비상장 주식이 상장을 할때 공모주를 모집하게 되는데, 아래 포스팅에서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과 상장일정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주식투자방법] - 공모주 투자소개, 공모주 청약방법 알아보기


▼ 투자하고 있는 장외주식이 상장을 하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겠죠.? 아래 포스팅에서 코스피와 코스닥, 코넥스에 상장하는 요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주식정보] - 코스피, 코스닥 상장요건을 알아보자 !

[주식/주식정보] - 코넥스 상장요건+특례상장을 알아보자 !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