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장외주식 시세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으로 키움증권을 통한 장외주식 거래방법과 함께 hts에서 장외주식 시세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주변에서 증권사가 아닌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는 없나요? 라는 질문을 들어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장외주식은 ipo나 시장상장시 크게 상승하는 대박종목을 발굴할 확률이 높다는데에서 저도 유심히 지켜보고 있는 분야입니다.


아래의 장외주식 시세 확인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이동하신 후에 아래 적어놓은 설명을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장외주식 시세 초간단하게 보는법


▼ 위 사이트는 38커뮤니케이션으로 장외주식의 시세와 거래까지 지원하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들어가신후에 상단메뉴에 있는 "시세정보"를 눌러주세요.





▼ 전종목시세로 보시면 1부,2부등으로 분류된 장외주식의 현재 호가시세와 기준가,액면가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한눈에 장외주식 시세의 변동을 확인할 수 있는 차트도 지원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보고 싶은 차트를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 저는 LGCNS의 차트를 클릭해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이 일간,주간 차트는 물론 세부적인 정보를 접하실수도 있습니다. 큰폭의 하락을 하였지만 시가총액은 3조가 넘어서네요. 





▼ 다음으로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은 "시세정보 > 52주 최고상승률" 란입니다. 이곳에서 큰폭의 상승흐름을 타고 있는 주식을 발굴해낼 수도 있습니다.





▼ 52주 최고 상승률로 장외주식 시세의 변동을 랭킹해준답니다. 현재 싸입로지텍으로 237.42%라는 놀라운 상승률을 기록하였네요. 반대로 연중 최고가 대비 하락률 주식도 찾아볼 수 있으니 저가매수기회로 활용할 수 있겠죠.?





장외주식 거래는 어떻게 하나요 ?


▼ 위에서 소개드린 사이트에서도 장외주식 시세와 매수매도 거래까지 지원하지만 저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계좌이체나 매수매도의 디자인이 저하고는 잘 맞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익숙한 증권사의 HTS에서 거래를 한답니다. 아래는 키움증권의 거래화면인데 익숙하고 손쉽게 호가창을 보며 매수매도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읽어주세요.





여기까지 장외주식의 시세를 사이트에서 보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상장되지않아 많은 투자자들로 인한 합리적인 가격이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에 가격변동이 쉽게 이루어지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옥석을 비상장때부터 투자한다면 정말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여기까지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