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에 관한 총정리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향후 예상되는 친환경자동차시장은 전기와 수소로 양분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대한민국에서는 수소차가 조금더 우위에 있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전기에 비해 충전속도에 따른 주행거리가 길고 유류연료와의 격차를 빠르게 좁힐 수 있다는 측면인 것 같은데요. 게다가 전기차는 생활전기 충전시 연료세부과하기 굉장히 힘든방면에 수소는 충전소 이용에 따른 세금부가가 훨씬 쉽기 때문인 측면도 충분히 신빙성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이것은 전기차의 몰락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회사들의 지속적인 기술계발과 협력사업으로 이러한 부분들도 충분히 개선되고 있답니다. 보다 실생활에 편리하게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주들의 움직임도 점차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가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아래에서 전기차 관련주를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읽으셔서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관련주 왜 주목해야할까 ?


친환경에너지로 환경오염의 방지를 유발할 수 있고, 기존 유류의존도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주를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전세계적인 열풍으로 세계적인 자동차회사들은 전기차의 기술계발과 신차량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는데요. 완전한 전기로 구동하는 자동차들도 속속히 등장하고 있답니다. 기존에는 하이브리드로 유류+전기로 이루어진 연비효율성을 장점으로 시장에 진출하엿었죠.



▼ 전기차는 온실가스와 배출가스, co2의 방출이 유류자동차에 비해 무척 적어 환경오염이 제로에 수렴합니다. 기후변화협약에 가입한 우리나라에서도 가스감축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주는 점차적으로 유망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전기차 관련주들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작동원리와 내부구조를 살펴볼 필요가 있겠죠? 내연기관차와는 다르게 엔진이 없습니다. 따라서 배터리와 모터를 이용하여 구동이되는데 이 납품제조회사들이 수혜를 볼 수 있겠네요.





▼ 조금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전기차의 내부구조입니다. 아파트지하주차장에도 설치할 수 있는 "급속 충전기" 시설이 눈에 띄이네요. 상용화를 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장소에 설치를 하여야되니 주목할만한 전기차 관련주가 될 수 있겠네요. 50kw급으로 80%충전까지 30분이 소요된다는 점으로 같은장소에도 많은 충전기가 필요하겠습니다.





▼ 실제 전기차에 사용되고 있는 충전기는 세종류로 "벽부형, 스탠드형, 이동형"으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에는 부품주나 판매회사뿐만 아니라 이러한 부가적인 편의시설을 주목하는 것도 좋답니다. 실질적으로 판매수가 늘기 위해서는 편의성이 커져야되기 때문입니다.






▼ 이러한 전기차는 연비효율성의 뛰어남으로 많은 구매가 이루어짐은 물론, 국고 보조금, 지자체보조금으로 인하여 자동차의 값이 무척 낮아졌습니다. 아래와 같이 전기로 구동되는 모든 차량에 대해서 지원을 해주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구요. 실제로 제 주변에서는 이러한 합리적인 지원정책덕에 전기차를 구매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답니다.




전기차 관련주 총정리 


※ 전기차 관련주를 아래에서 소개해보았습니다. 하단에는 기업개요를 추가적으로 삽입하여 회사의 간략정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LG 화학 : 배터리 세계 1위 제조판매 회사





KEC : 전력반도체 소자개발에 국책과제를 참여하였습니다.





상아프론테크 : 전기차용 전해액 누수방지 부품을 BMW I시리즈와 중국전기버스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 전기차 모터와 인버터, 배터리 생산회사





일진머티리얼즈 : 2차 전지 핵심부품 동박분약 20% 점유율로 세계 1위입니다.





삼화전기 : 전기차 충전기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시장으로 진출






LS산전 : 전기차용 필수 제어장치 (인버터 제조능력) 보유한 전기차 관련주






파워로직스 : 전기차 배터리 관리시스템 개발





피앤이솔루션 : 전기차 충전기 제조 업체입니다.





뉴인텍 : 기아차와 관련된 인버터용 콘덴서 독점 납품합니다.





삼화콘덴서 : 배터리 축전지 상품을 비롯한 전기차 관련부품을 생산합니다.





솔브레인 : 2차전지의 전해액을 제조합니다.





엘앤에프 : 리튬 2차전지 특허를 취득하면서 전기차 사업 진출





삼성SDI : 자동차전지 , 리튬이온전지 생산판매중인 전기차 관련주





SK이노베이션 : 소울 BEV, 니로PHEV, 아이오닉PHEV에 배터리를 공급하며 배터리공장 증설중





우리산업 : 전기차 주력 난방장치인 PTC히터를 제조판매





에코프로 : 2차 전지 양극화물질 생산 회사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입니다. 클릭하셔서 읽어보세요.




여기까지 전기차 관련주를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저도 곧 취직을 하면 자동차를 구매하여야 하는데, 세제혜택이나 지원금정책을 보면 전기차쪽으로 마음이 점점 기울고 있는 상황이네요. 신축되는 아파트 주차장에는 충전시설이 필수라고 할만큼 점점 편의시설이 증가되고 있어 불편함도 없을 것 같네요. 최근 증시가 큰폭으로 반등하면서 다시 고점을 향해가고 있는 가운데, 미리미리 실적과 성장가능성이 있는 후보회사들을 점찍어둬야할때가 아닌가 싶네요. 하단에 "주식투자 가이드북"을 누르시면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팁과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방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