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이전 시간에서는 미수거래 - 증거금률에 따라 최대 2.5배의 수익률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하지만 미수거래를 하고 싶어도 거래가능종목과 증거금률을 알지못하면 말짱도루묵이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증거금률의 비율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개인투자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키움증권 HTS로 증거금률을 설명을 하겠지만, 키움증권이 아니더라도 다른 증권사 HTS에도 동일 기능이 있으니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증거금률 조회로 투자 회사 알아보기


키움증권 HTS - [ 0191 ] 증거금률별 대상종목 활용하기



키움증권뿐만 아니라 다른 증권사 HTS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이다. 증거금률의 %에 따른 투자가능한 회사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의 빨간네모박스에서 조회하고 싶은 시장을 선택할 수 있다.




위사진의 빨간네모박스에서 증거금률의 %를 선택해볼 수 있다. 20%의 증거금률이란 100만원을 투자시 400만원을 빌려 총 500만원을 투자할 수 있다는 뜻으로 강한레버리지를 원하는 투자자들은 20%를 주로 투자한다.



투자하고 싶은 회사의 증거금률 알아보기



모든 증권사 공통으로 HTS나 MTS의 호가창에는 위사진의 빨간네모박스들처럼 증거금률이 표시되어 있다. 위험을 감수하는 레버리지투자를 해보고 싶다면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종목에서 투자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최대 2.5배 수익률을 증가시킬 수 있는 미수거래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클릭하여 읽어보도록 하자 !


주식 미수거래 - 수익률 극대화 방법 ?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