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본인이 투자하고 있는 주식의 공매도 현황과 기간별로 상환률을 알아보고 싶다면 공매도 종합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공매도 종합포털은 공매도에 관련된 정보들을 간략하고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투자판단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매도의 수량과 기간에 따른 상환률, 공매도비중이 큰 TOP 순위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둬야 하는 사이트이다.





공매도 현황과 상환기간 조회하는 방법


1. KRX 공매도 종합포털에 접속하자.


http://short.krx.co.kr > KRX 공매도 종합포털 사이트 주소




2. 상단메뉴의 공매도 통계를 클릭한 후 공매도 종합현황으로 들어간다.




3. 알고싶은 종목을 기입하면 공매도 잔고현황을 알 수 있다.



기간에 따른 공매도 수량을 확인할 수 있고, 상환이 어느정도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



4. 메뉴에서 공매도 거래비중 상위 50 종목 순위도 알 수 있다.



이처럼 쉽게 공매도 TOP순위를 알 수 있는데, 공매도가 많이 늘어난 종목은 추후 공매도가 숏커버링될경우 급격히 상승할 수 있음으로 투자판단에 아주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주식 수급분석에 있어서 공매도의 현황은 아주 중요하다. 기업가치에 비해서 공매도의 비중이 크다면, 비이상적인 하락을 불러와 매수타이밍이 될 수 있고 추후 숏커버링 이후 주가는 원래 자리로 되돌아 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분석에 위에서 소개한 공매도 종합포털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도록 하자. 


공매도의 투자원리와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하여 꼭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공매도의 투자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다.


공매도란 ? - 의미와 투자활용방법 총정리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