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저번 포스팅으로 시가총액의 의미와 시가총액을 활용한 매매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 오늘 알아볼것은 초간단하게 코스피, 코스닥 시장의 시가총액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회사는 어디라고 생각하는가? 정답은 바로 여러분들이 예상하셨던 것처럼 "삼성전자"다. 그렇다면 2등으로 비싼 회사는 ? 이런 궁금증이 생길때 아래 포스팅을 읽은 독자라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말씀.



코스피,코스닥 시가총액 순위 알아보는 방법

1. 네이버금융 사이트에서 국내증시를 클릭하자.


http://finance.naver.com > 네이버금융 사이트 주소





2. 왼쪽 카테고리에서 시가총액 클릭하자.





3. 상단에서 코스피, 코스닥을 누르면 시가총액 TOP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다.


코스피 시가총액 TOP 순위 



역시나 삼성전자가 약 329조로 시가총액 1위이며, SK하이닉스가 시가총액 2위로 약 73조정도이다. 우리나라는 반도체강국 ! 순위를 쭉 보면 우리가 많이 들어보았던 대기업들이 많이 보인다. 



코스닥 시가총액 TOP 순위 



코스닥 1위는 셀트리온헬스케어로 약 14조이며, 2위는 신라젠 , 3위는 메디톡스로 상위권 모두 의약바이오 관련 회사들이다. 시장이 바이오강세이기 때문에 의약관련한 회사들은 높은 프리미엄의 가격에도 투자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시가총액의 의미와 투자자로써 시가총액순위로 투자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클릭해서 보도록 하자. 투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주식 시가총액 뜻과 투자아이디어 얻기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