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오늘은 주식의 신용거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주식을 남의 돈을 빌려서 투자하는 방법 중 대표적인 것이 신용거래이다. 신용거래는 이미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을 만큼 꼭 활용방법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좋다.


단기간의 수익률 극대화 방법인 미수거래와는 다르게, 신용거래는 최장 3개월까지 투자를 할 수 있는 만큼, 미수거래보다는 안정성이 높기에 투자자들은 신용거래를 주로 이용하게 된다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계속 읽어보자.





주식 신용거래란 ?


주식 신용거래


최장 2개월의 투자시 자본금을 일정비율을 지불하면 현금을 증권사에 빌려서 투자에 사용할 수 있다. 일정 비율은 최소 40%이며 고객의 신용과 거래 실적에 따라서 비율은 달라지게 되고, 투자하려는 종목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된다.


주식 신용거래 예시


희망이야기 회사 - 증거금률 50 %


주식투자자 B씨는 4,000만원으로 희망이야기 회사가 조만간 급등할 것을 예상하고 매수하고자 한다. 이때 수익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신용거래를 선택하였다. 4,000만원을 희망이야기 회사에 신용거래한다면 [ 50% ( 4,000만원) + 50% ( 4,000만원) = 8,000만원 ] 를 투자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



주식 신용거래 주의사항 알아보기



1. 먼저 신용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증권사 영업점에서 신용거래계좌를 개설하여야 한다. 그 후 위 사진처럼 HTS나 MTS에서 신용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신용 매매를 할 수 있게 된다.


2. 신용거래는 보유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자율이 증가가 된다. (통상적으로 연 6~10%)


3. 신용거래 연체시 통상적으로 연 9~15%로 매우 높기에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4. 보증금은 현금대신 대용증권을 맡길 수도 있다. 대용증권은 현금 대신 사용이 가능한 유가증권으로써, 발행한 주식의 대다수가 포함된다.


5. 신용거래는 남의 돈을 빌려 투자하는만큼 함부로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점 잊지 말기 바란다.


신용거래에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가장 저렴한 이자율의 증권사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자율의 차이가 천차만별이기떄문이다. 가장 저렴한 신용거래 이자율 증권사를 알아보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클릭하여 읽어보자 !


주식 신용거래 가장 싼 이자율 알아보는 방법


여기까지 주식의 신용거래를 알아보았다. 각 투자 상황에 따라서 사용해야 하는 주식대출의 종류도 전략적으로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주식거래에서는 신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버리지 방법이 존재하기 떄문이다. 이전시간에 설명했던 미수거래를 알지 못한다면 아래를 클릭하여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식 미수거래 - 수익률 극대화 방법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어디서든 " 희망이야기 " 검색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