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 블로그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앱 사용 방법으로 어플 접속부터 실제 매매와 유사한 설정 및 매매를 설명하는 칼럼입니다. 카카오 두나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증권플러스는 증권사들의 계좌와 연결하여 통합 매매와 잔고 관리 서비스는 물론, 실전투자매매 랭킹이나 이전 시간 소개드린 차트분석, 퀀트분석에 대한 자료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투자시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앱을 꼽을때 증권플러스가 빠지지 않을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초보 투자자들에게 있어서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주식 공부를 시작하면서 실제 투자를 하기 전에는 모의투자를 해보면서 어떻게 매매가 진행되고, 수익이 나는지 가상의 돈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저도 제 주변에 투자를 시작할 때는 소액으로 시작을 하거나, 모의투자를 먼저 해볼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의투자를 할 때에는 앞으로 자기가 사용할 증권사의 모의투자 앱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증권플러스로 계좌를 연결하여 매매를 할 계획이라면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어플을 설치하셔서 미리 가상매매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증권플러스는 카카오톡 연동으로 별도 회원가입없이 로그인이 가능하고, 모의투자시 기본적으로 사용될 금액이 자동 설정되어 시작되기 때문에 별다른 기능을 건드릴 필요없이 바로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방법을 따라하시면 쉽게 투자에 입문을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앱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정리

 

증권플러스 모의투자는 증권플러스 앱과 모의투자 앱이 모두 설치되어 있어야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의투자 앱을 직접 클릭해서 이용하는 것이 아닌 증권플러스의 기능을 눌러서 이용하기 때문에 설치까지만 진행하시고, 모든 모의투자 매매는 증권플러스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증권플러스 모의투자의 장점은 실시간 호가를 이용해서 실전투자처럼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과 수익과 계좌초기화, 예수금 추가등이 아이템 상점에서 제공되어 처음 이용해보는 사용자도 쉽게 적용하여 게임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 증권플러스 모의투자와 증권플러스 - 국민 증권앱을 모두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증권플러스 앱을 실행한 뒤 로그인합니다.

3. 더보기 > 관련서비스 App > 모의투자를 누릅니다.

 

 

4. 모의투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5. 서비스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6. 계좌 기본정보를 확인하고 신청을 누릅니다.

7. 나의 거래증권사를 선택한 뒤 신청을 클릭합니다.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서비스는 매매수수료 매매금액 0.015%반영, 제세금 0.23(매도시 반영)되어 실제 투자와 동일한 매매매환경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계좌 투자금액은 50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모의투자 아이템샵에서 금액을 추가로 늘릴 수 있습니다.

 

거래증권사는 이용할 예정이거나 이미 계좌가 있는 증권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의투자에서 실전거래 화면으로 연동되었을 때 동일한 UI를 이용하기 위해서 지정하는 것이며, 모의투자 앱만 이용할 땐 아무 증권사나 선택해도 이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1.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잔고 확인해보기

이제 앞으로 증권플러스 모의투자를 이용할 때에는 증권플러스 더보기 > 모의투자를 클릭해서 이용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잔고 확인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잔고 - 보유잔고에서는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 목록과 수익률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추정자산 500만원은 가상의 현금으로 표시됩니다. 나중에 주식을 샀을 때 총매입, 총손익, 총평가액등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잔고 - 예수금을 들어가시면 예수금(현금), 평가금액(주식잔고) 등도 구분해서 보시면 됩니다.

 

2.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아이템샵에서 수익률 초기화 및 예수금 늘리기

▲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화면에서 상단 아이템샵을 누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수익률 초기화 아이템을 사용하면 수익률/거래내역/보유종목을 초기화됩니다. 계좌 초기화 아이템을 사용하면 예수금/수익률/거래내역/보유종목이 초기화됩니다. 예수금 100 아이템을 사용하면 예수금에 100만원이 추가 입금됩니다.

 

보통 처음부터 모의투자를 이용하고 싶을때 초기화를 하거나, 500만원 초기 금액을 늘리고 싶을때 이용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500만원으로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돈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최소 1천만원 또는 1억원으로 가상금액을 늘려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회사를 검색해서 차트 확인 및 매매 방법

1.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화면에서 상단 검색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2. 차트를 보고 싶거나 매매하고 싶은 회사를 검색해서 찾습니다.

3. 차트를 누르면 검색한 회사의 현재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4. 일반주문 > 매수를 눌러 수량과 가격을 입력한 뒤 현금매수가 가능합니다.

5. 일반주문 > 매도를 눌러 수량과 가격을 입력한 뒤 현금매도가 가능합니다.

 

 

6. 호가주문을 누르면 현재 종목의 호가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호가를 누르면 매도, 매수가 가능합니다.

 

주식을 주문할 때 현재가를 포함하여 어떻게 호가창을 봐야하는지 모르시겠다면 주식투자 - 호가창 보는 법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4. 증권플러스 모의투자에서 주식체결, 미체결, 거래내역, 매매손익 보는 방법

조회에서 체결, 미체결, 거래내역, 매매손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결은 내가 주식주문을 한 뒤 체결이 된 것을 의미하며, 미체결은 내가 주식주문을 걸었지만 체결이 되지 않은 주문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외 거래내역과 매매손익에 대한 자료도 조회가능합니다.

 

5. 증권플러스 모의투자 수수료 입력 방법

증권플러스 모의투자는 실전 투자와 마찬가지인 환경으로 이용하는 것이 나중 실전투자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상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증권사 수수료와 거래세금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증권플러스 모의투자에서는 매도시 제세금 0.23%가 자동으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증권사 수수료는 사용자가 직접 설정해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중인 증권사 수수료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모의투자 화면에서 우측 상단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2. 설정을 누릅니다.

 

 

3. 수수료 입력에 증권사 수수료 %를 넣습니다.

 

참고로 입력한 수수료는 수익률 계산에만 사용되며 실제 거래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마치며

주식시장의 상승세로 많은 분들이 재테크 수단으로 주식을 시작하셨을텐데, 주식 투자는 원금 손실의 위험이 존재하다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투자로 인한 꾸준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가 필요하며 쉽지만은 않은 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신중하게 배팅하시기를 바라며 제가 작성하고 있는 주식투자 가이드북을 읽으셔서 투자 공부에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