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희망이야기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미국주식 배당금 지급일과 입금일을 한 눈에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또한 이번 칼럼을 통해서 해외주식 배당금 투자를 할 때에 중요한 배당연속 상승기간, 배당성장율등 배당주를 선정하기 위해서 반드시 확인해봐야하는 지표들도 한번에 조회해볼 수 있는 사이트도 함께 준비해보았으니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저는 매달 충분한 현금흐름을 창출하기 위해서 다양한 미국주식의 배당주에 분산투자를 하고 있는데 적금에 비해서 높은 수익과 주가차익까지 얻을 수 있어서 매달 꾸준히 매수하여 복리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라면 매달 300만원 이상의 배당금이 안정적으로 들어올 수 있는 배당포트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배당이 가능한 회사들과 앞으로 실적이 상승할만한 회사를 공부하고 투자를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괜찮은 성과를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월 배당과 함께 직장의 월급을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복리로 꾸준히 월배당액이 늘어나고 있고 이 추세라면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경제적자유를 조만간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혹여나 저의 목표가 달성되더라도 희망이야기 블로그를 통해서 저의 투자방향과 공부를 끊임없이 정리해나갈 계획입니다.

 

 

미국주식 배당금 입금일은 언제일까

미국주식 배당금 입금일은 실제 지급일 이후 국내외 휴일을 제외하고 3일 ~4일 후에 입금이 이루어 집니다. 왜냐하면 해외의 전산처리 과정상 현지에 비해서 처리기간이 더 걸릴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또한 증권사마다 처리시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동일한 주식의 배당금을 받더라도 증권사별로 입금시간은 달라집니다.

 

나의 미국주식 배당금 지급일을 가장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키움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 방법으로 나의 해외계좌 권리내역이나 배당금 입금내역을 직접 조회하시면 됩니다. 다만 보유하고 있지 않은 투자회사의 배당락일이나 배당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사이트와 어플을 이용해서 투자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배당금 지급일 확인 방법

1. 인베스팅 사이트 kr.investing.com/로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서 보고싶은 미국주식의 티커를 입력합니다.

 

 

3. 재정 상황 > 배당을 누릅니다.

 

 

4. 배당락일과 배당금, 유형, 지불일,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락일은 이번 배당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하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서 3월17일날 gain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어야 0.21 달러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형에는 1m,3m,12m이 있으며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기입니다. 3m이라면 3개월인 매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해주는 것입니다.

지불일은 미국주식 배당금 지급일입니다. 한국에서는 해당 지급일 +3 또는 +4일 이후 계좌로 입금됩니다.

수익률은 현 주가대비 배당금의 수익이 얼마나되는지 퍼센트%로 나타낸 것입니다.

 

미구주식 배당금 지급일 확인할 수 있는 어플 추천

미국주식 배당금을 종합적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앱으로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및 배당금 관리 어플 추천에서 더 리치를 소개드린 적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장점을 소개하자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미국주식과 수량을 입력하기만하면 월마다의 예상 배당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등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기 편리해집니다. 게다가 이 앱에서 회사를 검색하면 배당금 지급일을 가장 빠르게 조회해볼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더리치 앱을 다운로드받은 뒤 실행합니다.

2. 검색창에서 종목코드를 입력한 뒤 회사를 클릭합니다.

 

 

3. 배당을 누릅니다.

4. 배당락일, 배당지급일, 배당주기,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배당금 상세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 추천

단순히 얼마의 배당이 나올지, 언제 받을지 알 수 있는 것은 투자판단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배당투자 중요 지표들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회사가 상장하고부터 배당을 준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배당금이 계속해서 상향했는지, 앞으로도 배당을 끊임없이 줄 수 있는지와 같은 요인을 분석해야 장기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중요 정보들을 모아서 한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www.dividend.com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위에 있는 검색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3. 보고 싶은 주식의 티커를 검색합니다.

 

 

4. 배당 중요 지표들을 확인합니다.

 

FWD/LTM로 해당 티커 회사의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볼 수 있습니다.

Fwd Payout Ratio는 배당 성향입니다. 회사 수익으로 어느정도 수준을 배당해주는지 알 수 있습니다.

Consecutive Yrs of Div Increase는 연속 배당금 증가 기간입니다. 위의 o회사에서는 27 yrs로 표기되어 있는데 27년간 배당금이 연속으로 상승되며 지급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Dividend Frequency는 배당빈도로 Monthly는 매달, Quarter는 3달, Semi annual은 6달, Annual은 1년마다 배당해줌을 의미합니다.

 

 

5. Payouy History에서 배당 지급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PAY DATE는 배당금 지급일, EX-DIVIDEND DATE는 배당락일이며, DAYS TAKEN FOR STOCK PRICE TO RECOVER는 배당락일로 주가하락이 이루어진 이후 다시 주가가 반등하여 이전 주가로 회복한 기간이 몇일인지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배당락일에만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면 배당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배당락일이후 배당금 권리를 확보하고 주식을 매도하는 투자자들이 많아서 주가가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지표를 통해서 주가 회복성이 얼마나 뛰어난지 대략적으로 판단해볼 수 있는 중요 지표입니다.

 

 

6. Dividend Growth로 배당 성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기간별 연간 성장률로 검색한 회사가 배당금을 어느정도로 상향해주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1년, 3년, 5년, 10년, 20년의 배당성장%를 볼 수 있습니다. 긴 기간동안 꾸준히 배당금을 늘려왔기 때문에 앞으로도 배당금을 높이면서 꾸준히 지급할 확률이 높아 안정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이죠.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