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레버리지 ETF 교육 듣는 방법과 수료 완료 후 키움증권 영웅문에 이수번호를 등록하여 ETF 레버리지 투자를 할 수 있게 총과정을 정리한 칼럼입니다. 이러한 교육은 지난 과거 없었던 내용으로 증권계좌가 있는 모든 투자자는 교육과 상관없이 ETF 레버리지나 ETN 상장지수증권을 거래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도 5월 ETF, ETN 시장 건전화 방안으로 금융당국이 사전 교육 이수를 의무화하는 방안을 발표함에 따라 레버리지 ETF 교육을 듣지 않으면 인버스 2X, 레버리지 ETF와 ETN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레버리지 뜻 : 투자시 레버리지 효과는?

코덱스 레버리지 투자전략 알아보기

코덱스 인버스 - 하락에 수익나는 전략

 

지수 전체의 단기간에 큰 폭의 상승이나 하락이 예상될 때에는 저 또한 레버리지와 인버스X2 ETF 상품을 매수하여 수익을 내는데 저의 투자 전략상 반드시 필요한 상품이라서 저도 레버리지 ETF 교육을 이수한 뒤 키움 영웅문에 이수번호를 등록을 마쳤습니다. 교육은 온라인으로 수료할 수 있으며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제공합니다. 교육시간은 1시간이며, 시험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수료가 가능합니다. 크게 복잡한 것은 아니지만 레버리지 ETF 교육 수료 및 키움 영웅문에 이수번호를 등록하여 거래하는 과정의 핵심을 정리해보았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 수료 방법

레버리지 ETF 교육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P Guide 과정을 신청 수료하면 됩니다. 이 때 회원가입, 수강신청 및 결제는 PC에서만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는 수강신청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수강신청 후에는 스마트폰에서도 교육수강은 가능합니다. 

 

수료 처리는 진도율 100%가되면 한시간 이내에 자동 수료처리되며, 수료 처리 후 이수번호 부여 및 수료증 인쇄가 가능합니다. 레버리지 및 인버스X2 상품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에 이수번호를 입력해야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함께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1. 금융투자교육원 사이트로 [www.kifin.or.kr] 접속합니다.

2. 우측 상단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한 뒤 가입합니다.

 

 

3. 로그인된 상태에서 이러닝 > 과정검색 및 신청을 클릭합니다.

 

 

4. 과정명에서 레버리지를 입력한 뒤 검색합니다.

5. 하단에 표시되는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P(eTF, ETN) Guide를 선택합니다.

 

 

6. 교육시간, 수료기준 수강신청기간, 수강료를 확인합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은 3,000원의 수강료가 발생하며 1시간 수강만 하면 이수가 가능합니다.

 

 

7. 화면 하단에서 수강신청을 클릭합니다.

 

▼ 교육전 필독사항

◈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바일 사이트 수강을 권장하며 크롬, 엣지 브라우저에서 수강시 진도가 미반영될 수 있습니다. 진도율은 100% 충족시 1시간 이후 자동 수료처리 됩니다.

 

◈ 교육대상: 레버리지 ETP를 투자하고자 하는 모든 개인 투자자 (교육 대상 제외: 전문투자자, 외국인, 투자일임계약 또는 비지정형 금전신탁계약에 따라 거래하려는 개인투자자)

 

◈기대효과: 레버리지 ETP X2배의 종류와 개념, 올바른 투자접근, 투자시 유의사항 등의 습득을 통해투자자의 위험관리능력 제고

 

 

8. 1~7단계 정보 입력 및 결제 단계를 진행합니다.

9. 회원구분선택에서 개인인 경우 비회원사 (개인/미등록법인/대학생)을 선택한 뒤 회사명에 개인을 입력합니다.

 

 

10. 결제 단계에서 카드 또는 계좌를 선택해서 3,000원을 이체합니다.

11. 레버리지 ETF 교육을 수강합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 이수번호 확인 방법

1시간 교육을 진도율 100%로 모두 들으셨다면 최대 1시간 뒤에는 이수처리가 되며 수료증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레버리지 상품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수료증에 있는 이수번호가 필요함으로 아래 방법으로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1. 금융투자교육원 사이트에 로그인을 합니다.

2. 우측 상단에서 MY Kifin(수료증, 영수증)을 클릭합니다.

 

 

3. 하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P Guide에서 수료증을 선택합니다.

 

 

4. 수료증 상단에서 제 ~호가 나의 이수번호입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 이수번호를 키움 영웅문에 등록하는 방법

편의를 위해서 저는 스마트폰에서 키움증권 영웅문S 앱에서 이수번호 등록을 진행했습니다.

 

1. 키움증권 영웅문S 앱에서 우측 하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업무 > 신청/등록을 선택합니다.

 

 

3. 계좌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4. 레버리지ETF 교육이수를 선택합니다.

5. 나의 교육 이수번호 14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5자리-4자리-5자리)

6.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등록신청을 클릭합니다.

7. 레버리지 ETF 교육 이수번호 등록이 완료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