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자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담보대출계좌 해지 방법으로 계좌에 가입된 매도대금 및 증권대금 담보대출을 해제 신청하는 과정을 담은 칼럼입니다. 주식을 팔고 싶지 않는데 단기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편리한 증권대금 담보대출을 이용하셨을 것입니다. 증권대금 담보대출은 내가 보유한 주식을 담보로 일정이율을 받고 현금으로 대출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또 주식을 팔았는데 d+2일 결제의 특성상 매도 뒤 현금으로 수령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는데 이 시간을 당일출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매도대금 담보대출입니다. 결제일을 앞당겨서 미리 현금을 빌려주고 해당기간에 대한 이자율을 부담하게 되는데 크게 이율로 지급해야하는 이자가 크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두 종류의 담보대출을 계좌에서 해지를 해야 하는 이유는 단순히 무분별한 대출로 인한 소비를 막는 것도 있겠지만 최근 해외주식계좌의 원화주문을 위해서 이기도 합니다. 해외주식 계좌에서 환전을 하지 않고 원화로 해외 주식을 살 수 있는 원화주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키움증권 담보대출계좌 해지가 필수이기 때문이죠. 참고로 담보대출계좌 해지는 평일 영업일 시간에만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평일 늦은 저녁시간이나 주말에는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웅문S 어플에서 키움증권 담보대출계좌 해지 방법

키움증권 담보대출계좌 해지는 스마트폰 영웅문S 어플과 컴퓨터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처음 소개로는 영웅문S에서 하는 방법을 소개드리며 컴퓨터에서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아래 PC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키움증권 담보대출계좌 해지 처리 가능 시간은 평일 07:00 ~ 23:00입니다.

 

1. 영웅문S 어플을 실행하시고 좌측 하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업무에서 신용대출가입을 선택합니다.

 

 

3. 상단에서 대출가입을 클릭해주세요.

4.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해지를 선택합니다.

5. 증권담보/매도대금을 선택하시고 해지를 눌러 신청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담보대출계좌 해지는 대출잔액이 없어야 합니다. 대출잔액이 있다면 모두 상환하신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키움증권 사이트에서 담보대출계좌 해지 방법

1. 키움증권 사이트(www.kiwoom.com/)로 접속해주세요.

2. 아이디 로그인을 합니다.

 

 

3. 온라인지점 > 신용/대출 > 증권담보대출 / 매도대금 담보대출을 클릭합니다.

 

 

4. 좌측 카테고리에서 약정 등록/변경/해지를 눌러주시고 비밀번호를 입력 조회합니다.

 

 

5. 약정등록해지를 신청하면 완료됩니다.

 

 

도움이되셨기를 바라며 여기까지 희망이야기였습니다. 주식 공부와 키움증권 HTS/MTS 활용법이 더 궁금하시다면 주식투자 가이드북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