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OTP 등록 방법으로 스마트폰 영웅문S 앱에서 모바일 OTP 발급 순서를 안내드리는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과거에는 주식 매매를 하기 위해서 몇몇 증권사에서는 필수적으로 OPT 등록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스마트폰이나 PC에 있는 공인인증서와 계좌 1원 인증등을 통해서 OTP가 없더라도 매매와 입출금을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죠. 하지만 OTP가 꼭 필요한 업무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꼭 발급을 해주셔야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많은 투자자분들이 이용하는 키움증권 OTP 등록을 해야하는 이유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기 위함과 지정계좌 입출금을 하기 위해서인데요.

 

저도 지정계좌를 이용하기 위해서 오늘 OTP를 등록하였는데요. 지정계좌를 이용하는 이유는 처음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할 때 인증받은 은행계좌가 아닌 내가 지정한 계좌로 출금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위한 계좌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또 타증권사의 OTP를 이용하였는데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입출금이나 타사대체출고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데 이 때 키움증권 OTP 등록을 하시고 타 증권사에서 키움의 OTP를 연계를 통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방면으로 증권 업무를 수행하는데 편리하기 때문에 하나쯤은 발급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영웅문S 앱에서 모바일 OTP 등록하는 방법

1.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을 켜주시고 로그인을 합니다.

2. 좌측 하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업무에 있는 고객정보를 누릅니다.

 

 

4. 모바일 OTP 발급을 클릭합니다.

5. 키움 통합인증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알림에 있는 설치를 누릅니다.

 

 

6. 어플리케이션 설치로 이동되면 키움통합인증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7. 다시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시고 모바일 OTP 발급을 클릭합니다.

8. 발급을 누릅니다.

9.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위해 본인명의 휴대폰에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알림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통신사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문자 인증 합니다.

11. 화면을 터치하신 뒤 신분증을 촬영합니다.

 

*신분증보다 짙은색 배경에서 촬영해 주세요.

*신분증이 잘리거나 빛반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촬영해 주세요.

*신분증이 훼손되어 본인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 본인 확인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2. 나의 은행/증권사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13. 1원 입금이 되면 입금자명에 표시된 인증번호 (숫자3자리)를 입력합니다.

 

 

14. OTP에 사용하고 싶은 PIN 번호 6자리를 설정합니다.

15. 키움증권 OTP 등록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신분증 진위확인 등에 따라 모바일OTP 발급에 지연되며, 평일 영업시간에 처리가 완료됩니다. 발급 완료 후에는 SMS로 통보됩니다.

 

키움증권 OTP 등록 유의사항

*모바일OTP는 1인 1단말기로 제한됩니다.

*모바일OTP 발급시 이용중인 토큰 OTP(스마트OTP 포함)는 자동 이용 해지됩니다.

*모바일 OTP PIM번호 누적 5회 오류, 모바일 OTP 비밀번호 누적 10회 오류, 스마트기기 변경, 통합인증 APP 삭제 후 재설치 등의 경우에는 다시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OTP PIN번호는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키움증권 OTP 등록 기기를 분실한 경우 고객센터(1544-9000)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