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영웅문 차트 도형 넣는 방법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차트 매매에서는 내가 보는 관점과 기준에 따른 매매 포인트가 있을 수 밖에 없으며 매매 판단을 쉽게 하기 위해서 지표나 도형, 메모 등을 삽입하여 분석을 하게 됩니다. 저도 재무분석을 우선한 가치투자를 지향하고 있지만 매매 시점을 판단하기 위해서 차트를 중요시하게 보고 있으며 여러가지 도형과 메모를 삽입하여 다음 번에 그려놓은 차트를 보고 최종적으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차트 분석을 보면 타원, 사각형, 다양한 도형들로 포인트를 짚으며 설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이 오늘 준비한 영웅문 차트 도형 삽입 칼럼입니다. 다른 사람이 보았을 때 글이나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한 눈에 파악하기 쉽게 표시를 해둔 차트를 더 선호할 수 밖에 없기도 하고 본인 스스로의 매매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숙지하신 뒤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차트 그리기에 관련된 포스팅들이 많기 때문에 첨부드릴 것이며 모두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HTS 차트 도형 삽입 방법

▲ 키움증권 영웅문 HTS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뒤 종합 차트를 누르고 차트를 표시합니다. 차트의 빈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누르시길 바랍니다.

 

 

차트툴(L) - 사각형, 타원, 텍스트 메모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 원하는 위치에 마우스 좌클릭을 하시고 드레그를 하셔서 도형의 크기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 만약 도형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도형을 한번 클릭하신 후에 컴퓨터 자판의 DELETE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 특정 봉에만 표시를 하거나 더 다양한 도형 모양을 원하신다면 차트 빈공간 좌클릭 - 차트툴(L) - 도형삽입을 눌러줍니다.

 

 

▲ 도형삽입 목록이 나타나지며 원하는 도형을 클릭합니다.

 

 

▲ 원하는 차트 위치에 좌클릭을 하시면 영웅문 차트에 도형이 삽입됩니다.

 

만약 도형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도형삽입 목록을 꺼주신 후 도형을 한번 클릭하신 후에 컴퓨터 자판의 DELETE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MTS 차트 도형 삽입 방법

▲ 키움증권 영웅문 어플리케이션을 켜주시고 차트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 후에 우측 상단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 오른쪽 편에 도구 툴이 표시되며 아래로 내려보시면 네모박스와 원형 도형이 보입니다. 원하는 모양을 눌러줍시다.

 

 

▲ 원하는 시작 위치부터 끝 위치를 손으로 드레그 해주시면 도형이 그려집니다. 설정을 누르시면 차트에 적용이 됩니다.

 

영웅문 차트 도형 삽입은 프로그램 종료 뒤 다시 실행하였을 때 표시가 사라져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차트 그리기 설정을 저장하지 않았기 때문인데 반드시 수시로 백업을 하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 외에도 차트에 추세선을 그리거나, 다른 설정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식/주식차트분석] - 키움증권 영웅문 차트 추세선 그리기 방법

[주식/주식정보] - 영웅문 차트 설정 저장 방법 (추세선/도형 백업)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