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20대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영웅문 차트 설정 저장 방법에 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차트 투자를 시작할 때 가장 많이 공부하는 것이 나만의 차트를 보는 눈을 기르는 것일텐데요. 똑같은 차트를 가지고도 사람마다 중점적으로 보는 지지, 저항선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의 차이는 있겠지만 공통적으로 확인하는 추세선은 엇비슷하게 그려지게 됩니다. 저도 가치투자를 기본으로 재무분석을 더 중요시여기기는 하지만 매수와 매도시점을 파악하는데 있어서 차트에 추세선을 그리면서 투자에 참고하고 있습니다. 저는 차트에 추세선이나 도형을 그릴때 키움증권 영웅문 HTS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영움문 차트 설정 저장은 자동으로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음번에 접속을 해보면 이전에 그려두엇던 추세선과 도형이 모두 사라져서 멘붕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내가 좋아하는 매수타점 종목들이 많아서 전날 최선을 다해서 그려두었던 추세선이 초기화된 것을 보면 다음 날 매매를 망친적이 몇번 떠오를 정도로 짜증이 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제가 찾은 영웅문 차트 설정 저장 팁을 바로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설정시 한번 그어두었던 추세선과 도형은 영웅문을 종료하여도 다음번 실행시 그대로 보여지며 사라지지 않게 됩니다. 서버와 내 PC에 백업을 해둠으로써 사라질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주식에서 차트 투자를 주로 하시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하는 필수 설정입니다.

 

 

영웅문 차트 설정 저장 방법 (추세선, 도형 초기화 방지 백업)

 

영웅문 키움종합차트에서 추세선과 도형을 그어서 표시된 상태입니다. 이대로 그어둔채로 로그아웃 종료 뒤 다음번에 접속을 하면 그대로 초기화됩니다. 초기화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우선 차트의 빈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길 바랍니다.

 

 

메뉴 목록이 쭉 나오는데 여기서 차트환경설정(P)를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차트환경설정 - 차트속성 - 가격정보를 보시면 추세선 저장이 빈칸으로 되어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것을 체크해주신 후에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HTS에서는 이처럼 차트 추세선 저장이 자동으로 되어 있지 않아서 불편합니다. 참고로 영웅문 MTS 어플에서는 추세선이 자동으로 저장되서 사라질 염려가 없습니다.

 

 

이제 추세선이 제대로 저장됫는지 다시 차트로 들어가서 주봉, 월봉, 년봉과 같은 추세선이 그어지지 않은 차트를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다시 추세선이 그어진 차트를 켜보시면 그어두었던 추세선과 도형이 그대로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웅문을 로그아웃하고 재접속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차트 설정 정보 모바일 기기로 저장/내보내기

 

현재 PC에 저장된 차트설정정보를 모바일로 보내서 백업을 하는 방법입니다. 나중에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정보를 불러내서 현재 영웅문 설정과 같은 환경으로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차트 빈칸 클릭 - 차트환경설정 - 내보내기 - 개인설정정보 내보내기를 클릭하셔서 서버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저장 전에는 반드시 보조지표 리스트와 신호검색 리스트에서 내가 보내고 싶은 정보들을 모두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영웅문 추세선이 그어진 차트 설정 초기화 방법

 

아마도 영웅문 차트 설정 저장 기능을 모르고 계셨다면 지우개 기능을 사용하신 적이 없을 수 있습니다. 차트를 그대로 끄거나 다음 접속때 어차피 사라지는 것을 이용하셨을테니까요. 그래서 추세선을 지우는 방법을 모를 수 있어 설명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영웅문HTS의 우측편을 보시면 차트툴이 보이실텐데 ALL지우개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개별적인 하나의 추세선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ALL표시가 없는 지우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영웅문 차트 설정 저장으로 내가 힘들게 그은 추세선과 도형을 백업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언제나 희망이야기 블로그에서 강조드리는 말이 있죠. 가치투자자라고 해서 차트 분석을 소홀히 해서는 안되고, 차트투자자라고 해서 재무 분석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현명한 투자자라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종합 분석해서 최종 판단을 도출해내는 과정입니다. 이 점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