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한화투자증권 VIP 조건과 혜택으로 고객우대제도에 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글에서는 한국의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 증권사인 키움증권의 VIP 조건과 혜택을 알아보았는데 키움증권의 VIP는 생각보다 까다롭기도 하고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 또한 상당하여 조건 달성에 부담감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상 한국의 모든 증권사에서 혜택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지불되는 수수료를 생각해보면 합당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이니 말이죠.

 

자산이 많다고 해도 장기투자를 지향하는 투자자의 경우 매매가 잦지 않기 때문에 제 주변에서도 키움증권의 VIP를 유지하고 있는 가치투자자들은 전무합니다. 그래서 타 증권사로 눈을 돌리게 되는데 그 중의 하나가 한화투자증권 VIP 고객우대제도가 되겠습니다.

 

키움증권 VIP 조건 총정리 (영웅클럽 혜택까지)

 

한화투자증권 VIP 조건의 장점은 간단합니다. 바로 지불한 수수료 및 월 거래대금을 기준으로 하지 않고 현재 증권계좌에 있는 예탁금+주식인 총 자산으로 산정되기 때문에 잦은 거래를 하지 않더라도 가장 손쉽게 VIP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딱히 VIP를 달성하였다고 해서 키움증권에 비해서 혜택이 적을 수 밖에 없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니 이 점은 감안하셔야 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 VIP 등급 조건 알아보기

 

▲ 한화투자증권 우수고객 등급 안내 표입니다.

 

◈ PLATINUM 등급: 자산 5억원 이상

◈ VIP 등급: 자산 1억원 이상

◈ GOLD 등급: 자산 3천만원 이상

◈ FAMILY 등급: 자산 1천만원 이상

◈ 일반 등급: 자산 1천만원 미만

 

한화투자증권 등급제로 산정되는 자산 기준은 매월 초 2일을 기준으로 변경되며 고객등급 유예기간이 3개월 적용됩니다. 유예 제도는 만약 자산 등급 기준이 하향된다면 직전 고객등급을 3개월간 유지시켜주며 월말 기준으로 자산 구간대의 변동이 없는 경우 직전 등급이 계속 유지되고 월말 기준 자산 구간대가 상승하는 경우에는 익월 2일에 즉시 등급이 상향 조정됩니다.

 

 

▲ 한화투자증권의 고객 등급제도는 독특하게 가족 통합등급으로도 등급 상승이 가능합니다. 가족이 한화투자증권을 사용하고 있다면 자산을 모두 합하여 등급이 산정되게 되고 모든 가족이 동일한 등급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시로 본인 7천만원 + 배우자 2천만원 + 자녀 1천만원이라면 합산 1억원으로 모두 VIP 등급이 되게 되는 것 입니다.

 

 

▲ 가족 통합등급을 이용하고 싶다면 내방 및 전화로 신청을 하시면 되며 매월 말 가족 통합자산이 기준이 됩니다. 이때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한화투자증권 등급별 혜택은?

 

▲ 등급별로 본사 전문가의 컨설팅 서비스 지원, 투자정보 제공, 업무수수료 면제가 이루어집니다.

 

 

지점방문 및 온라인 이체, 타사 자동화 기기 수수료, 타사 대체출고, 실물 출고, 제증명서 발급, OTP 발급, 보안카드 재발급, 보호 예수 출고, 질권 설정, 공모주 청약 수수료에 대해서 등급별 차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자산이 5억원 이상인 플래티넘 등급이 된다면 거의 모든 증권사 업무에 대한 수수료가 면제가 되기 때문에 타 증권사에 비해서 소소하게 지불되는 수수료 금액들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VIP등급부터는 이벤트를 제외하고도 신용대출 이율에 대해서 특별 조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레버리지 투자를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한화투자증권의 VIP 등급제도는 큰 메리트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현재 한화투자증권의 VIP 등급으로 신용대출을 이용하고 있으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자산 기준이기 때문에 자본+신용대출 금액을 합산하여 등급이 산정된다는 점을 알려드리며 여기까지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