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VIP 조건 및 영웅클럽의 혜택을 총정리해보는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대한민국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증권사는 키움증권으로 저도 주식을 확인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비대면 계좌부터 이벤트, 대학생 모의투자대회까지 마케팅을 주식을 아직 접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인지도가 계속 유지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증권사에서는 적극적으로 홍보를 해서 투자자들을 모집하게 됩니다. 이유가 무엇이냐면 투자자들의 거래로 인해서 발생하는 수수료와 신용미수 대출의 이자로 증권사는 수익을 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타 증권사의 고객들을 뺏어오기 위해서 주식 이관 이벤트를 수시로 공지하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처럼 증권사에서는 수익을 많이 내주는 충성 고객들을 뺏기지 않기 위해서 VIP, VVIP 등급을 측정하고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VIP가 되면 명절, 생일, 기념일에 편지와 선물을 받을 수 있고 더 빠른 문의 서비스, 각종 문화이벤트에 초대가 되는등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키움증권 VIP 조건과 영웅클럽 혜택을 확인하셔서 부수적인 문화생활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VIP 조건 정리 (거래대금 만족하기)

 

키움증권의 VIP, VVIP의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서 주식거래에서는 거래대금에 주목해야 합니다. 거래대금은 매수와 매도 금액의 합산으로 보유하고 있는 자산의 규모가 크다고 해서 VIP 조건에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증권사는 거래대금에 따른 수수료로 수익을 내는 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주식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해서 VIP 혜택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 키움증권 VIP 조건- 1달 거래대금 30억 이상

◆ 키움증권 VVIP 조건- 1달 거래대금 100억 이상

 

VIP와 VVIP가 되면 영웅클럽에 속하게 되고 안내를 받아 혜택을 누리게 되는 구조입니다. 단 주의하셔야할 점은 거래대금의 기준은 변동적으로 상위순으로 컷을 내린다고 합니다. 따라서 위에 작성한 거래대금은 일반적으로 주식 커뮤니티에서 통용되고 있는 정도이며 시장상황이나 참여투자자들에 의해서 거래대금의 컷은 낮아지거나 높아질 수 있습니다. 수십억 단위로 거래대금을 달성했다는 것은 매달 지불되는 수수료만 수백만원대라는 것으로 증권사 입장에서는 충성고객으로 판단되는 것이죠.

 

키움증권 VIP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서 자산의 규모가 크면 좋겠지만 적더라도 달성이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거래대금은 매수와 매도의 합산이기 때문에 잦은 매매를 하는 단기투자자의 경우 장기투자자보다 수월하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30억, 한달 20일 거래일 기준으로 하루에 1.5억씩 매매를 하면 되기 때문에 예시로 3천만원이 있다면 하루 3번의 매수, 2번의 매도를 한달간 반복하면 달성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에서 거래대금 확인하는 방법

 

▲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주신 후에 좌측 하단 메뉴를 눌러줍니다.

 

 

▲ 좌측 주식 메뉴를 누른 후 계좌 - 거래내역으로 들어가줍니다.

 

 

▲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고 기간을 1일부터 ~ 말일까지 설정하시면 됩니다. 표시되는 매도합계와 매수합계를 더해주시면 한달 거래대금이 됩니다.

 

키움증권 VIP 영웅클럽 혜택 총정리

키움증권 VIP, VVIP 조건을 만족하면 이메일과 우편으로 영웅클럽 회원 안내 팜플랫이 발송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VIP 영웅클럽 혜택은?

1. VIP 전용라인을 사용할 수 있어 증권 업무, 불편사항에 빠르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통화중일 경우에도 문의전화의 대기 순번이 1번으로 변경되어 가장 빠르게 연결됩니다.

2. 영웅클럽 회원들만의 전용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My 키움 > 영웅클럽 게시판)

3. 신용융자, 담보대출 이자율이 인하됩니다. (많게는 2% ~ 0.x% 대까지 할인됩니다.)

4. 주식 증거금율이 변경됩니다. (30%>20%, 50%>40%, 40%>30%, 60%>50%)

5. 영웅문 프로그램에서 설정된 정보를 토대로 순간체결량이 발생하는 종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영웅클럽 회원은 2달에 한번씩 홀수달에 2매의 영화 예매권이 지급됩니다.

7. 명절, 생일, 결혼기념일 등에 축하선물과 사은품이 지급됩니다.

8. 각종 키움증권의 행사,콘서트 초대권이 지급됩니다.

9. 상반기, 하반기에 상장관련 정보 팜플랫이 발송됩니다.

10. 백화점 상품권 20만원이 지급됩니다.

 

주식 커뮤니티를 보면 키움증권 vip 조건을 달성했다는 글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고 생일날이나 설날에는 한우세트, 각종 티켓등의 문화생활을 누리는 인증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VVIP의 경우에는 달성회원이 적기 때문에 정보가 부족하지만 지급되는 한우세트가 최고급 꽃등심으로 변경되며 6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 설날이 되면 문자와 이메일로 설 선물 신청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영웅문의 HTS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선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최근 2개년도의 키움증권 VIP 설 선물 목록입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분들은 한우세트나 불고기세트를 선택해서 고기를 선택하시더군요. 그 외에도 화장품, 굴비, 가전제품, 홍삼은 거의 매년 포함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키움증권 VIP 조건과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과거 단기투자를 주력으로 하였을 때 키움의 VIP 혜택달성을 목표로 했던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장기투자를 주력으로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에 거래대금의 액수가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자산을 기준으로 하는 다른 증권사의 VIP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키움증권 외에도 타증권사도 유사하거나 비슷한 VIP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니 본인의 매매방식과 충족 여부를 파악하시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증권사로 이전하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