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휴대폰으로 내보내기 방법에 관한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주식투자는 컴퓨터를 통해서 주식을 거래하는 HTS 프로그램과 스마트폰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MTS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대면계좌개설 앱과 함꼐 MTS 거래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에서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은 어떤 급박한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큰 화면의 모니터로 거래할 수 있는 컴퓨터 HTS 프로그램만 주식을 거래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집을 비우거나 여행을 가게될 때 손절이나 익절을 위한 매매를 전혀할 수 없어서 후회했던 적이 많습니다. 지금의 저는 주로 MTS를 통해서 거래를 하고 있는데 편리하기도 하고 투자 앱을 사용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할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컴퓨터에서 주식거래를 하다가 스마트폰에서 주식 거래를 하고 싶다면 제일 먼저 해야하는 것은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휴대폰으로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은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으며 이것의 의미는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주식용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거래하기 위해 복사 이동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휴대폰으로 내보내기 (MTS로 복사 이동)

 

▲ 키움증권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에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https://www.kiwoom.com/

 

 

▲ 좌측 카테고리에서 스마트폰 공인인증서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스마트폰에 복사 이동하고 싶은 주식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 입력 - 확인을 해줍니다.

 

 

▲ 스마트폰에 표시된 승인번호 12자리를 확인한 뒤 입력하는 곳입니다. 이 번호 확인을 위해서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에서 하단 인증센터를 눌러줍니다.

 

 

▲ 인증서 가져오기 PC → 스마트폰 메뉴를 클릭합니다.

 

 

▲ 승인번호 12자리를 확인합니다. 아까 대기하고 있던 컴퓨터 인증번호 입력창에 이 번호를 넣어줍니다.

 

 

▲ 인증서 가져오기를 통해서 인증서 복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 이제 영웅문S 어플리케이션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할 수 있고 매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웅문의 자세한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영웅문S 사용법 총정리 (매매, 검색, 화면, 기능)

 

 

여기까지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휴대폰으로 내보내기 방법이였으며 다른 증권사도 과정과 방법이 동일합니다. 또 이렇게 키움증권의 인증서로 MTS 매매를 하다가도 다른 증권사를 이용할 때는 공인인증센터에서 타기관인증서 등록으로 어떤 증권사 앱이든 거래를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많은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