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키움증권 계좌 해지하는 방법 즉 잔고 연결 해제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새로운 전략이나 색다르게 운용을 해보고 싶을 때 계좌를 하나더 만들게 되는데요. 계좌를 다른 증권사로 만들게 되면 설치해야하는 주식 앱이 늘어나게 되어서 확인하기도 귀찮아지기도 하고 익숙하지 않은 디자인에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같은 증권사 아이디 안에서 또다른 계좌를 생성해서 잔고 표시만 바뀌게 되게 설정하면 쉽게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키움증권에서 단기용, 중장기용, 초장기용 투자로 나눠서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만들어 나가다 보면과거에 다른 투자전략들을 시험하기 위해서 만든 계좌들이 잔고에서 표시되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계좌가 너무 많다보니 이 계좌가 단기용이였는지 중장기용있는지 헷갈리기도 하고 지저분해보여서 이번 기회에 키움증권 계좌해지를 해주었습니다. 해지를 하는 목적은 관리를 더 용이하게 하고 사용하지도 않는다면 지워주는 것이 좋지 않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키움증권 계좌 해지 방법 (잔고에서 연결 해제)

 

저의 키움증권 계좌현황입니다. 계좌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번호 부분을 클릭하면 내 명의로 개설된 모든 계좌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이렇게 다른 계좌를 선택하면 해당 잔고로 바로 이동이 되어서 포트폴리오를 나눠서 관리하기 무척 좋죠.

 

개인적으로도 주변에 장기투자와 단기투자를 함께 하는 친구들에게도 같은 증권사에서 계좌를 하나 더 개설해서 나눠서 투자를 하는게 더 좋다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저의 현재 계좌가 너무 많아서 이번 기회에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며 키움증권 계좌해지를 진행 해주었습니다.

 

 

▲ 키움증권 MTS 앱에서 로그인이 된 상태로 좌측 하단의 영웅문 홈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 왼쪽 카테고리에서 업무를 선택하시고 업무 부분에 있는 계좌정보를 찾아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계좌의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곳인데 위에서 오른쪽으로 한번 넘어가주시면 계좌연결/해지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주시고 현재 키움증권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하는 비밀번호는 계좌 비밀번호 4자리가 아니고 로그인을 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 해줘야 하니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또 ID계좌추가연결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ID계좌연결해지로 바꿔주시고 입력을 해주셔야만 현재 키움증권 계좌해지가 가능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지하고 싶은 계좌를 오른쪽에서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체크를 하면 확인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 이 때에는 해당 계좌에서 사용하고 있는 숫자 비밀번호 4자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 여러개의 키움증권 계좌해지를 진행하실 때에는 여러개의 계좌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선택한 계좌마다 이용하고 있는 비밀번호를 각각 넣어주셔야 됩니다. 모두 되셨다면 아래에 있는 연결해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 국내주식 계좌를 연결 해지할 경우 자동일지 내용은 모두 삭제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만약 자동일지를 이전하고 싶으시다면 키움금융센터(1544-9000)으로 전화문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 주의하실 점은 이렇게 키움증권 계좌해지가 진행되면 더이상 잔고란에서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워주려는 계좌에 남은 예수금은 없는지 확인해보시고 모든 금액을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다른 계좌로 이체해주신 뒤 삭제 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제 계좌 메뉴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면 키움증권 계좌해지로 더이상 표시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것은 계좌자체를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잔고란에서 연결해지로 보여주지 않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위에서 확인했던 계좌정보 메뉴에서 다시 추가해서 되살릴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은 관리가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이벤트를 하면서 국내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증권사의 MTS를 이용해보았지만 그래도 키움증권만한 것은 없는 것 같아서 저는 키움에서 여러개의 계좌를 개설해가면서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저와 비슷하게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키움증권 계좌해지 방법으로 정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