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융 정보로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과 이용시 이체 수수료 및 금액 한도에 대해서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라는 인터넷은행의 장점으로 월급통장으로 이용을 하고 있고 오프라인 지점이 없어서 모든 업무를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좋다는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을 바뀐김에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무엇을 더 할 수 있을까하고 찾아보니 해외 계좌로 간편 송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그것도 시중은행보다 저렴한 수수료와 높은 한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복잡한 절차없이 어플에서 한방에 이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기존 다른 은행을 이용하다 카카오뱅크로 넘어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은 외국 계좌로 이체가 잦으신분들인 자녀 유학 생활비, 해외 상품 거래, 외국 영업등을 사용할 때 무척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을 보낼 때의 불편함은 없고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는 무척 저렴하기 때문에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 (메뉴위치)

 

▲ 카카오뱅크 앱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들어가신 후에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은 현재 카카오에 있는 금액을 사용하게 되니 미리 입금을 시켜두시길 바랍니다.

 

 

▲ 카테고리에서 밑으로 조금 내려보시면 해외송금란이 있습니다. 보내기, 받기, 내역조회를 이용하시게 되며 처음에는 해외송금 보내기를 눌러줍니다.

 

 

▲ 해외 송금 보내기를 누르면 되는데 사용전 장점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송금을 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은 이미 해외 여러은행과의 협업으로 계좌송금은 22개국을 포함하여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하면 전세계 200여개국에 보낼 수 있습니다. 은행 시스템이 갖춰진 나라라면 모두 이체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만큼 선택권이 넓어진다는 것이죠.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를 알아보자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수수료는 계좌로 보내는지 WU를 이용하는지에 따라서 다릅니다. 먼저 해외계좌는 22개국의 등록된 국가들만의 거래가 가능하고 일본,미국,중국 같은 선진국은 모두 포함됩니다. 소요기간은 3일에서 5일정도로 은행의 업무처리를 위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송금되는 통화는 각 국가별 통화를 기준으로 바뀌기 때문에 환율상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수료가 5천원에서 1만원 사이에서 결정되고 주요 선진국 통화이다보니 50%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WU빠른 해외송금은 200여개국의 회원이라면 누구에게나 1분 내외로 바로 입금을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모든 송금통화가 미화로 고정되어 환율적인 부분에서 안정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6달러에서 12달러로 비싸고 환율의 우대사항은 없습니다.

 

따라서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고 느리지만 저렴한 해외계좌송금을 이용하거나 빠르지만 조금 비싼 WU송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해외계좌송금의 수수료를 상세히 알아보면 미국,영국, 호주와 같은 선진국의 경우 5천불 이하에서는 수수료 5천원, 5천불 초과부터는 1만원이됩니다. 전신료와 중개수취 수수료가 모두 면제이기 때문에 다른 시중은행사보다 저렴한 송금이 가능합니다. 이외의 국가들은 금액과 상관없이 소정의 송금수수료가 추가 부담될 수 있습니다.

 

 

WU 빠른해외송금에 대해서도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WU는 회원정보로 단숨에 입금을 시킬 수 있는 전산시스템이기 때문에 복잡한 정보와 계좌정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송금 받는 사람의 이름만 알고 있으면 보낼 수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등이 추가입력이 불필요한 국가라고 합니다. WU에서는 3천불 이하는 수수료가 6달러, 3천불 초과는 12달러가 됩니다.

 

상세히 살펴보아도 3천불 미화를 보내는 일이 아니라면 WU로 빠르고 깔끔하게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여집니다. 소액이라 할 수 있는 유학생의 생활비, 해외직구 계좌이체등을 이용할 때 사용하고 큰 거래의 금액을 이체해야하는 사업적 자금이라면 해외계좌로 직접 이체를 시키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한도는 얼마인지 알아보자

 

소액송금의 기준은 건당 미화 5천불 이하만 가능하고 증빙서류미제출시 송금은 연간 5만불 이하로 제한됩니다. 정보가 등록된 상대방이 유학생이나 해외체재자이고 내가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으로 그들에게 돈을 보내준다면 연간 한도는 없습니다. WU는 대다수 1일 미화 7천불까지도 가능하다고 하니 한도로 인해서 입금을 못하는 상황이 없도록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의하실 것은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시에도 한화로 1천만원이 초과되는 금액을 이체한다면 OTP등록이 필수라는 것입니다. OTP를 등록하고 싶으시다면 아래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늘리는 방법 (증액 변경)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 (국가선택 및 송금액 입력)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 (메뉴위치)

▲ 다시 돌아와서 해외송금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셨다면 상대방이 있는 국가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에 있는 전체국가보기를 눌러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 해외계좌송금에서는 해당국가의 화폐를 입력하시고 아래에서는 환율로 계산된 한화가 보여집니다. WU거래를 선택하셨으면 당일기준 환율로 달러가 표시됩니다. 금액을 지정하신 뒤 상대방의 계좌번호 및 WU 상대방이름으로 이체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은 연중무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23시 30분부터 00시 10분까지는 거래가 되지 않을 수 있음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걸외국환은행지정 신청의 경우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9시에서 18시에만 가능하니 이것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으로 내가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받기 메뉴를 들어가신뒤 웨스턴유니온의 송금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보내는 분에게 송금 정보를 받으시고 거래 정보를 넣어서 신청을 해주시면 송금인측에서 이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체를 받고 보냈던 모든 정보는 해외송금 내역조회에서 알 수 있으니 이것도 잊지말고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