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희망이야기의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늘리는 방법 즉 증액 변경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은행지점이 없는 카카오뱅크에서는 모든 업무처리를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래는 은행을 직접 방문해서 처리해야하는 업무들도 언제 어디서든 처리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죠. 저도 그런 이유 때문에 원래는 주거래은행을 국민은행으로 사용하였지만 회사를 다니고부터 월급 계좌를 카카오뱅크로 돌렸습니다. 하지만 처음 처리 해보는 업무들의 경우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을 잘 살펴보아야 하고 지금 작성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부분에 대해서는 우편으로 OTP를 발급받아야 하거나, 본인 확인을 위해서 신분증과 영상통화를 해야하는등 오프라인 은행사와 비교해보았을 때 약간의 다른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더 불편한 것이 아닌 익숙하지 않음에서 오는 것으로 사용을 하다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주식투자와 더불어서 직장인의 월급을 계속 받고 있기 때문에 원활한 송금을 위해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를 늘려야만 했습니다. 다행히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1회용으로 한도보다 더 많은 금액을 보낼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도 있어서 쉽게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계속해서 큰 금액을 이체하려면 OTP발급은 필수였으니 본인이 원하는 한도에 따른 증액 조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늘리는 방법 (증액 변경)



▲ 카카오뱅크 앱에서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 상단에 있는 인증/보안 메뉴로 들어갑니다.




▲ 이체설정 아래에 있는 이체/출금 한도변경을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모바일에서 이용하는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페이지입니다. 현재 이체한도를 확인해보시고 변경하기를 눌러 최대 금액으로 바꿔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한도가 부족하시다면 증액을 하셔야하는데 카카오뱅크는 보안등급에 따른 한도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등급의 경우에는 1일 5억원, 1회 1억원 / 2등급의 경우에는 1일 5,000만원, 1회 1,00만원 / 3등급의 경우에는 1일 1,000만원, 1회 1,000만원입니다. 저는 현재 2등급임으로 최대금액으로 설정한 상태인데 1등급이 되기 위해서는 OTP 등록이 필요합니다. 급하신 경우에는 임시증액 신청하기를 이용하시면 되며 내 등급의 한도보다 초과하여 이용하고 싶은 경우 1회에 한해서 신분증, 영상통화 인증후 1회 증액이 가능해집니다. 




앞으로 캌오뱅크 이체한도로 불편함이 없이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OTP 등록/관리 메뉴에서 발급을 받으시면 우편으로 배송이 3~5일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발급을 받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른 은행사에서 발급받은 OTP가 있다면 제조업체, 일련번호를 등록시켜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인터넷 뱅킹이다보니 이런 편의성을 해결한 모습으로 어떤 은행사의 OTP든 등록이 가능합니다.




변경하기로 들어오시면 현재 카카오뱅크 이체한도가 보이며 1일과 1회에 대한 금액을 입력하시고 변경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1일은 하루 총 이체할 수 있는 금액을 뜻하며 1회는 송금시마다 보낼 수 있는 최대 금액입니다. 만약 1회한도가 100만원이고 1,000만원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10번의 이체과정을 거쳐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안등급을 2등급, 혹은 1등급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화기기 출금시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


이체/출금 한도변경 우측 상단에 있는 자동화기기 메뉴에서는 ATM기기의 출금 한도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이체보다는 한도액이 적은편이라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서 OTP를 등록하여 1등급 보안을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한도를 확인하시되 1년간 ATM기기 미사용시 이체 및 한도는 70만원으로 하향되게 됩니다.




특이한 점은 자동화기기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는 이체서비스와 출금서비스에 별도로 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카드를 이용하셔서 ATM기기로 누군가에게 돈을 송금하는 것이 이체, 그 자리에서 현금을 뽑는 것이 출금입니다. 한도 최대금액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뱅킹 업계 1위의 카카오뱅크 이체한도에 관한 증액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부터는 업무시간에 직접 은행을 가기 애로사항이 있는 직장인들에게는 단비같은 서비스라고 생각되네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