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재테크 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인천 이음카드 가맹점 사용처를 찾는방법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이음카드의 높은 캐시백으로 인해서 인천거주하시는분들은 대다수 소지하고 계실정도로 높은 보급률을 달성하였는데요. 막상 카드를 수령한후에 이용하려고하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맹점과 사용처를 확실하게 알지 못하여 사용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매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만들어진 카드다보니 본사직영점 혹은 대형마트, 일부 프렌차이즈점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즉 반대로 말하자면 대다수의 음식점이나 판매점등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다는 소리겠죠? 카드등록을 위해 설치하셨던 이음앱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니 사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천 이음카드 가까운 가맹점 사용처 찾는방법



▲ 인천시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한만큼 개인이 영위하고 있는 점포라면 인천 이음카드 가맹점에 등록되어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려 17만 5천여개 99.8%가 되어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죠. 크게 기억해두실점은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일부 프렌차이즈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는점입니다. 혜택을 받을 수 없을뿐만 아니라 결제조차 되지 않는데요. 인천 이음카드는 체크카드종류가 아닌 지역화폐 포인트카드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결제지원이 불가능합니다.



▲ 카드를 등록하기 위해서 설치했던 앱을 이용하시면 쉽게 인천 이음카드 가맹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메뉴에 위치해있는 혜택+를 클릭해주세요.




▲ 먼저 내 주변 혜택을 보시면 현재 스마트폰의 GPS를 연동시켜 가까운 가맹점과 사용처를 검색해주게 되는데요. 상표명과 주소가 적혀져있고 결제시 몇%의 캐시백을 주는지 적혀져있습니다. 현재 이음카드에서는 개정되어 19년도 11월부터는 30만원한도내 인천전지역 3% 캐시백제도로 변경되었구요. 최대 10%까지 특정 가맹점이나 구특화카드에서 받게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할인율이 높게 표시되어있는곳에서 결제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죠. 


표시되는 m를 보실 수 있기 떄문에 결제를 하고싶으신 매장앞에서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면 쉽게 지원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ps오류로 인해서 보이지 않을때에는 인천 이음카드 가맹점이라면 사용처인증 마크가 문에 부착이되어있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잘모르시겠다면 직접 결제가능 여부를 물어봐주시면 된답니다.



측에는 지역별 혜택으로 각구에 따라 모든 인천 이음카드 가맹점 사용처의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대형마트등 한눈에 보아도 영세하지 않아보이는 곳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쉽게 구별이 가실꺼에요. 항상 인천 지역에서는 지참하시면 좋구요. 할인요율이 3%로 변경되었지만 여전히 좋은 조건이여서 저는 액수가 많이 나가는 물건을 구매할때나 밥을 먹을때는 인천에서 해결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바로바로 캐시백이 들어오기에 재테크적으로 쏠쏠한 기분도 얻을 수 있어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답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