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주식투자블로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글에서는 한경컨센서스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주식투자시 필수로 알아야하는 증권사리포트들을 종합적으로 보여주는데, 오늘의 시황이나 해당 업종섹터, 기업분석에 관한 증권사리포트가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매우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장마감후에는 대략 하루 시황분석으로 리포트가 10개정도가 종합적으로 올라올정도이니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구요. 대다수분들이 증권사리포트에 대한 신뢰감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애널리스트라는 전문성과 정보종합능력으로 해당섹터와 기업에 대해서 처음 분석을 시도할때에 먼저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권해드리는 편입니다. 물론, 한 애널특성상 한 기업만 집중적으로 분석하지 않고 포괄적으로 다루거나, 다수의 기업을 커버하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정확도는 다소 떨어질 수는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데 한경컨센서스 증권사리포트를 이용하는 것이 무척 좋답니다.

 


 

한경컨센서스 - 증권사리포트를 종합적으로 보는방법


▼ 다양한 증권사리포트를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지만 저는 한경컨센서스 하나만 알아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국내외 증권사 애널들이 제공하는 기업분석 리포트들을 엄선하여 종합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이고, 시간적인 이슈로 투자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것이 아니라면 이것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접속한 화면인데요. 한경컨센서스를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에서 보고 싶으신 메뉴를 클릭하시거나 검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먼저 산업메뉴입니다. 매일매일 다양한 섹터들의 증권사리포트들이 올라오는데요. 매일매일 체크를 하기에도 벅찰만큼 많은 정보가 올라오기떄문에 본인에게 관심이 있는 리포트만 챙겨보셔도 충분합니다. 최근의 반도체 일본수출 규제는 물론, 에너지와 화학, 5G와 같은 이슈섹터가 계속해서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 우측의 첨부파일 PDF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핸드폰이나 컴퓨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부분들은 뉴스에서 간략하게 중점적인 내용만 읽어보실 수 있지만 한경컨센서스 증권사리포트에서는 투자와 밀접하게 보다 상세하게 다뤄주기 떄문에 꼭 체크를 하는게 좋은 부분입니다.

 

 

▼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매일매일의 시황적인 부분도 시장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대략 10개정도의 오늘시장에 대한 분석글이 올라오는데 시장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파악하기 무척 좋습니다. 제공출처가 다양함으로 여러 증권사와 협업하여 종합적으로 제공되는 부분도 투자자들에게 무척 편의성을 제공해주는 것이죠.

 

 

▼ 한경컨센서스에서는 개별기업에 대한 리포트도 제공해주는데 검색란에 알고싶은 회사명을 직접 기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현대건설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최근뿐만아니라 과거의 자료까지 종합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업분석을 진행하시기전에 모든 리포트를 완독하시면 보다 쉽게 접근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 증권사리포트의 좋은점이 바로 자세한 거시적흐름부터 미시적흐름까지 알기쉽게 설명한 글을 작성됨은 물론, 간단한 재무제표 분석과 목표주가까지 제시해준다는 것입니다. 투자를 접한지 얼마되지 않으신분들은 참고하셔서 공부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여기까지 한경컨센서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기업공시 DART를 옆에 띄어놓으시면서 비교분석을 해보시는 것이 좋고, 또한 이기간때에 왜 이런 리포트가 나왔고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해당기업을 커버하는 애널리스트의 정확도나 신뢰도를 파악하여 앞으로의 리포트를 얼마나 믿을 수 있을지 판단할 수도 있고 공개된 후의 주가흐름또한 예상해볼수도 있겠죠? 많은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