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안녕하세요.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해외주식 사는법 (HTS/MTS) 방법을 정리해서 모두알려드리고자 합니다. (H는 홈트레이딩, M은 핸드폰거래입니다.) 글로벌화된 시대로 해외여행이나 무역이 활발해진 것처럼 국내주식처럼 손쉽게 해외주식을 사는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과거에는 해외주식 사는법 ? 수수료도 많이들고 양도소득세부과로 전혀 메리트가 없다라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요즈음에는 원화로 해외주식을 구매할수도 있어서 환차익수수료가 0원인 증권사가 많습니다. 혹은 많은 혜택과 지원으로 국내주식못지 않은 메리트가 많이 생긴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코리아디스카운트로 인하여 도저히 오르지 않는 주식, 해외증시에 너무 큰 영향을 미쳐지는 리스크, 국내 성장가능성을 가진 회사가 보이지 않으신다면 이번 포스팅을 꼭 주목해주세요. 밑에서 미국 해외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글로벌투자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해외주식 사는법 (원화로 쉽게 사기, 키움증권)


▼ 해외주식 거래를 하려면 달러화계좌를 새로 파야한다고 많은분들이 알고계시지만 원화계좌로 증권사측에서 제공하는 거래를 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하고 간단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것은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으로 타증권사도 같은기능을 지원해주니 읽어보셔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아래사진은 매수에 대한 간단한 프로세스를 나타낸 것인데요. 미국주식이 원화로 표기가되며 한국주식처럼 매수매도, 잔고또한 표기가 됩니다. 


미국 현재가 : 실시간 시세의 원화 표기

미국 주문 : 원화로 실시간 주문 가능

미국 잔고 : 보유주식에 대한 평가금액, 평가손익 등 잔고의 원화 환산

원화예수금을 해외주식 증거금으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

혜택- 원화로 거래하면 매수 환전 수수료 0원!




▼ 원화주문 신청을 하면 증권사에서 자동산정 > 미국주식이 주문 > 자동환전 (필요금액 자동환전 / 수수료 0원) 이 되게 되는 것이죠. 해외주식을 사는데 있어 무척 간단함은 물론 수수료가 없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 아래는 거래시 주의사항입니다. 이 기능은 안타깝게도 현재 대상국가가 미국(USD)로 한정되어 있음을 확인해볼 수 있었네요. 신청과 해지는 24시간가능하며 HTS나 MTS모두 거래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신청방법을 안내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주식 사는법 (원화주문 신청방법)


▼ 먼저 HTS상에서는 키움증권 [3161]을 입력하면 신청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비밀번호와 핸드폰 번호를 기입해주신후 신청을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꼭 알아두셔야 되는 내용은 원화주문 체결시 주문일 익일 오전 6시 30분경 필요 오화만큼 자동환전 처리가 된다는점. 환산환율과 자동환전시 적용된 환율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MTS상에서 해외주식 사는법입니다. 미국주식 > 원화주문 > 신청란에서 위와 동일하고요. 계좌란에서 주문가능금액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 현재가 > 미국호가를 통해 실시간 미국시세를 확인이 가능하고 호가클릭. 주문가격 연동하거나 원화를 입력하여 매수매도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주식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마찬가지로 미국잔고를 보시면 보유한 해외주식의 평가손익이나 총수익이 원화로 표시된답니다. 



이상으로 해외주식 사는법 (미국)에 대해서 안내해드렸는데요. 저는 최근 국내시장의 불안성으로 인하여 해외포트폴리오분산을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저렴한 한국시장은 추후 상승할 가능성이 높으나, 지지부진한 코스피코스닥의 흐름으로 일부분의 미국주식 편입이 더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희망이야기였습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