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야기


희망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 매도대금 담보대출이 무엇인지, 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주식을 매도하였을때에는 D+2일에 실제결제가 체결되는데요. 이때 미수를 사용하여 3일간보유를 하게 된다면 증거금만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며 남은 매수잔금을 D+2날까지 납입하지 않으면 미수동결이 이루어져서 미수거래를 30일간 이용할 수 없게 되는데 매도대금 담보를 신청해둔다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혹은 공격적인 투자자로써 계속해서 미수거래를 이어가고 싶을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매도대금 담보대출로 인하여 미리 결제일에 이루어지는 대금에 대한 금액을 대출받아 지속적인 미수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식 매도대금 담보대출을 신청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계좌는 키움증권이지만 타증권사또한 마찬가지로 같은 메뉴기능을 지원하오니 아래글을 참고하셔도 괜찮답니다. 





주식 매도대금 담보대출 신청 사용법 (키움MTS)


▼ 지금부터 알아보는 주식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주로 미수때 사용하게 됨을 위에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미수거래는 증거금에 따른 비율로 단기 레버리지를 일으킬 수 있는 투자 방법입니다.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읽고 와주시길 바랍니다.



▼ 키움증권 MTS로 접속해주셔서 왼쪽 아래에 있는 메뉴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러한 메뉴위치는 모든 증권사가 동일함으로 알고 있으니 타증권을 이용하고 계시더라도 참고하시며 따라해주시길 바랍니다.


▼ 왼쪽에서 업무 카테고리로 들어가주시면 신용/대출란 하단에 "대출가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 먼저 담보대출 약정 가능시간은 08:00 ~ 21:00 평일에만 가능합니다. 또한 2010년부터 인지세법이 개설됨에 따라 인지세과표에 따른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내사항을 모두 읽으셨다면 닫아주시길 바랍니다.


▼ 개인정보 신용정보집중기관 조회 동의서와 담보대출(예탁증권/매도담보) 약관동의를 모두 동의함으로 체크를 해주신후에 아래에 있는 매도대금담보대출에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한 후에 인지세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것은 실제 본인이 사용하는 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 대출에 따른 인지세를 미리 투자자는 알고 있어야한다는 측면으로 입력하는 사항입니다. 그 후 핸드폰인증으로 대출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제 주식 매도대금 담보대출을 원할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매도대출자동란으로 이동해주세요. 미수동결과 지속적미수투자를 할 수 있게 자동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펴일 07시부터 23시30분까지 가능하며 최소 1만원 단위로 처리되기에미수금이 전액해소되지 않을 수 있다는점, 수수료처리과정을 위해 99%까지 대출이 실행된다는 점을 유의해주시면 됩니다.


▼ 상단의 매도대출란으로 이동해보시면 내가 매도대금을 받은 종목과 가능금액, 체결일등이 표시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주식투자시 매도대금 담보대출 신청과 사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렸는데요. 편리하게 본인의 스마트폰MTS에서 모든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유용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물론 매도대금 담보대출또한 수수료가 있습니다. 키움증권에 전화를 해보니 약7%정도가 부과된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 사실 미수는 단기레버리지이기에 보유기간을 생각해보면 그렇게 큰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네요. 여러분들께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희망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식투자 모든 정보 총정리 보러가기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